독일어 문법 연습 A1
Rolf Brüseke 지음, 이영선 엮음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1 독일어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문법책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sein동사나 기타 여러 문법들을 예제와 연습문제 등으로 손쉽게 배울 수 있죠.

각 문법 당 한 장을 차지해서 간결하다는 것도 좋지만 유의해야 할 게 있더군요. 바로 독일어를 아예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는 다소 힘들 것 같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못 푸는 사람은 아예 눈독을 들이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독일어를 배우는데 한 번쯤은 인강을 들어봤거나 단어들을 조금 알고 있는 사람들에겐 책에 나온 문제들을 파악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단어나 기초적인 베이스가 전혀 없다면 본문 속 문장을 읽기 어려울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긴 문장은 뒤에 해석이 있지만 짧은 문장은 해석이 없습니다.

이를 무시하고 볼 경우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며, 결국 풀지도 못하고 문법 공부 역시 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독일어를 독학한 적이 있고 기본적인 베이스가 조금 있으니 풀면서 문제 자체는 어려울 것이 없었지만 자칫 독일어 시험을 이제 막 준비하는 사람이 무턱대고 선택했다가 큰 일을 당할 것 같아 이렇개 적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좋은 책이지만 혹시나 해당 책을 살지말자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자신의 실력과 문제집이 본인에게 맞는지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2-06-24 15:0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