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컨설팅 - 부자가 되는 전략
허창도 지음 / 이자르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부자가 되기 싫은 사람이 있을까? 적어도 내 주변에는 없었다. 아마 있다고 해도 극소수에 불구할 것이다. 부자, 즉 돈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 나 역시 부자가 되고싶다. 풍족하게 살고싶다. 그래서 요즘 들어 제테크나 부자 관련 서적을 많이 읽는다. 그러던 중 머니컨설팅을 접하게 되었다. 두툼한책에 부자가 되는 전략이 씌여 있다고 날 꼬득였다.

다른 제테크 책은 투자에 집중하는 반면 이 책은 크게 5단계로 나누어 부자가 될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큰 나무의 기둥을 나에게 심어주었다. 주식이나  부동산  혹은 펀드에 치중하지않고 자기진단부터 시작하여 부채, 소비, 소득, 투자,마지막으로 노후문제까지 큰 맥락을 두었다. 자기진단에서는 지금은 내 상황이 어떠하며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시작을 해야하는지 설명해 주고 있다. 좋은 사람과 책을 가까이 하고 변화하여 행동하라고 이야기해준다. 2번째 단계는 부채와 소비다. 여기서는 머니 컨설팅 3-2 공식이 나온다. 부채나 소비보다 소득이 3배이여야하고 투자수익의 2배이여야 한다는 것인데 저자는 이것을 강조한다. 이 법칙을 바탕으로 소비를 억제하고 -저자는 소비를 줄이는 것이 지금 당장에 시행 할 수 있는 좋은 부자되기 방법이라고 설명하고있다-부채는 최대한 빨리 갚고 세금을 줄이고 보험을 활용하기보다는 줄이기를 권유한다. 3단계 소득에서는 부업과 맞벌이를 강조하고 사업에 관해서도 조언해준다. 그리고 리더나 책임자, 사업을 하는 사람으로써 필요한 자질이나 처세등 다른 여러가지도 조언을 해준다. 4단계는 투자이야기다. 앞과 달리 어려운 단어들이 등장하며 여러가지 투자방법이나 종류를 이야기해준다. 해외 부동산 투자나 포트폴리오 운영은 좋은 이야기였다. 5단계는 부의 목적이다. 노후준비와 상속에 대해서도 설명해준다. 그리고 돈때문에 잃어서는 안되는 것들을 마지막으로 가르쳐주며 너무나도 깔끔한 마무리를 한다. 돈의 가치가 어마하고 그것을 벌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우리가 놓쳐서는 안되는 것들을 깨닫게 해주고 있다.

다른 유명저서들을 적절히 인용하여 좋은 말들이나 핵심되는 내용을 소개시켜줬다. 또 어려운 말들이나 필요한 지식들을 껍질깨기나 체크 포인트로 부과설명을 해주었다. 하나의 종목을 깊이 배우기보다는 부자가 되고싶어하는 모든 사람에게 조언하고 충고하는 책이다. 하나하나가 구체적으로 설명되어있지도 않고 깊이가 있지는 않지만 부자가 되려고 마음먹은 사람에게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훌륭한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책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다. 그 자부심 만큼 훌륭했던 책이였다. 자신만의 노하우, 자신의 깨달음을 전수해준 저자에게 고맙다. 

 
태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