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한 갱의 일상과 습격
이사카 고타로 지음, 오유리 옮김 / 은행나무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속편은 전편을 재밌게 본 독자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속편이 나온다는 말만 들어도 즐거움이 샘 솟는다. 전편을 보지않아도 좋은 작품이라면 재밌겠지만 전편을 읽어야만 그 기쁨이 두 배가 된다. '명랑한 갱의 일상과 습격' 역시 마찬가지다. 전작인 '명랑한 갱이 지구를 돌린다'를 보고 이 책을 읽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재미도 더 해 줄 것이고 전편의 스포일러가 약간 들어있으므로 차례대로 읽는 것을 권한다.

거짓이 보이는 나루세, 몸속에 시계가 정말 내장 되어 있을 것 같은 유키코, 유창하게 구사하는 화술맨 교노, 소매치기의 신격인 구온. 그들의 신나는 이야기가 다시 시작됐다. (갱들이 다시 돌아 온 것만으로도 기대감이 든다) 처음 시작 부분에는 네 명 각자의 특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네 개의 단편으로 시작한다. 각 자의 삶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맺는 인연을 보여준다. 네 개의 단편들은 이상한 속담(?)을 주제로 내용이 펼쳐지는데 단편들은 다시 비슷한 소재를 가지고 연결되어 진다. 한 마디로 떨어져 있지만 이어져있는 셈이다. (나는 이런 단편 구성을 무척 좋아한다)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는 어느 날 우리의 갱들은 여전히 은행을 털고 있었다. 그러다 4인방의 작업 현장에서 유괴라는 범죄가 일어난다. 범죄현장 속에 또다른 범죄가...

전편을 읽을 때는 웃음적인 요소가 적었다고 느꼈다. 훨씬 유쾌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훈훈한 느낌이 들었다. 퍼즐같은 느낌, 마지막에는 모든 사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방식을 무척 좋아하는 편이라 무척 재밌게 읽었다. 책의 만족감도 좋았다. 이번 '일상과 습격'편에서는 훨씬 유쾌해 졌다. 술술 말을 잘 풀어가는 교노와 인간보다 동물이 훨씬 좋은 구온이 이야기를 더욱 코믹하게 만들어 주고 있었다. 특히나 인간보다 북극곰을 더 구출하고 싶어하는 구온의 말에 웃음을 참지 못했다. 약간 활약이 적어진 것 같은 유키코를 제외한다면 4인방의 캐릭터는 한층 뚜렷해졌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마지막으로 갈수록 사건들이 하나씩 모아져 완벽한 그림을 그려냈다. 전편처럼 이사카 고타로의 다른 작품과는 다르게 미스터리요소가 제법 있어서 재밌게 잘 읽었다.

은행을 터는 강도이지만 강도스럽지 않고 그들이 당연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4인방의 매력은 순수함, 솔직함, 독특한 개성과 그들의 특기일지도.. 이제까지 읽어봤던 이사카 고타로 작품중에 최고가 아닌가 생각한다. 부디 그들의 이야기가 쭉 이어지길 바란다.

 =================================================================================

이사카 고타로의 작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모두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읽었던 책 중에서는 최고였던 것 같네요. 별점을 5개 주자니 약간 뭔가 아쉽고 4개를 주자니 너무 모자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