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영혼을 위한 달콤한 여행테라피
질리안 로빈슨 지음, 이문희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 여행에서이 책이 많이 나온다. 저마다 각자 여행지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책으로 펴내고 있다. 그런 책들은 여행지의 정보와 함께 그곳에서 무엇을 느끼고 배웠는지에 대해 적혀 있다. 이 책의 분류 역시 여행에세이 였고 나는 작가가 많은 곳을 돌아보며 지친 영혼을 달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잡아끄는 멋진 표지와 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책을 한번 훑어 보고는 놀랐다. 다른 책과는 달리 사진이 거의 없는 것이다. 특이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많은 사람들은 여행에서 사진이 남는 것이라고들 하지만 예전에 여행 전문가가 한 말이 기억난다.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어 결국 다녀온 곳을 찍은 사진으로 처음 보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지만 그것을 넘어서는 여행을 해야한다고.. 난 그말을 떠올리며 책을 읽었다. 

여행 에세이는 보통 시간 순이거나 장소순으로 이야기를 해나가지만 이 책은 특이하게도 하나의 주제안에 이야기를 해나간다. 또 하나의 주제안에도 자신의 이야기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이야기, 유명인사의 이야기등을 같이 넣어 놓았다. 2장의 주제는 모험을 두려워하지말라인데 그 속에는 케냐에서 하마 사진을 위해 하마에 맞서는 도전을 한 일, 헤밍웨어의 모험이야기, 친구 케이트의 초등학교 2학년때의 모험이야기, 쿡의 해변을 가지 위한 모험등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이제까지 봐왔던 여행 에세이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됐다. 여행책 보다는 여행을 통해 얻은 것들을 이야기해주는 교훈서나 조언서 같은 느낌을 받았다. 여행 사진이 가득하고 여행지에서 자신이 겪은 재미난 일들 또는 어떤 행복을 얻었는지 그런 얘기들이 한가득인 줄 알았는데 전혀 그런 책이 아니였다. 첫 부분을 읽었을 때는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책이여서 실망스러웠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실망감은 어느새 망망대해로 떠나보내고 '아,그렇구나' ,'나도 이래야지' '이런게  여행이구나' , '여행을 통해 이런걸 배워야겠구나 ' 같은 생각을 하게 됐다. 

자신의 가족을 지키려고 하는 수컷 페커리(멧돼지)의 만남, 그랜드 캐니언을 발가벗고 뛰며 자신의 존재를 느낀 바비이야기, 제레미의 거리의 악사가 될려고 한 이야기등 너무 재밌는 이야기가 가득했다. 그리고 Therapt Note가 참 도움을 주었는데 이분분을 읽을 때는 꼭 자기계발서를 읽는 것 같았다. 해마다 한가지씩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라. 하루동안 작가가 되어보라. 자연을 여행의 테마로 삼아라. 이런 좋은 문구들을 얻을 수 있었고 나 역시 그런 실천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프리카대륙에 어떤 명소가 유명한지 어떤 곳을 꼭 가봐야하는지 유럽에서 가장 좋은 호텔은 어디인지 미국에서 제일 맛있는 레스토랑이 어디인지 알려면 이 책을 펼쳐서는 안된다. 우리가 여행을 하면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 힘들고 지친 나를 어떻게 원래의 나의 모습으로 만들 수 있는지, 내 삶을 어떻게 다시 활기차고 멋진 인생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면 이 책을 읽어야한다. 말그대로 여행 테라피다. 여행을 통해 어떻게 우리를 치료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