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빨간 사랑 - 다섯 영혼의 몽환적 사랑 이야기
슈카와 미나토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매력적인 표지가 너무 멋지다. 책을 읽고 있었더니 옆에 분들이 표지를 보고 전부 너무 매력적이면서 약간은 무섭다며 입을 모아 말해줬다. 검은색 바탕에 빨간 글자.. 새빨간 사랑이라고 써져있는 이 매혹적인 책.. 처음부터 기대됐다.

이  이갸기는 사랑을 주제를 가진 호러소설이였다. 아마 호러와 사랑이야기가 결합하여 더 매혹적이고 몽환적인 이야기가 된 것 같다. 그리고 이야기들이 좀 파격적이였다. 첫번째 이야기도 역시 그러했는데 죽은 동생의 모습을 간직하고 싶어하는 언니의 사랑이 불러온 또 다른 사랑이야기였다. 혼자여서 외로웠던 주리의 끝없는 외로움을 보여줬던 두번째 이야기 <유령소녀 주리>, 비내리는 오후 러브 호텔의 귀신 이야기, 자신도 모르게 물건을 훔치는 소녀의 지독한 사랑이야기, 공주님을 사랑하는 초등학생의 사랑. 모두가 놀랍고도 평범한 사랑이야기가 아니였다. 호러 속 사랑이 이토록 무섭게 변할 수 있다니. 하지만 그런 상식을 뛰어 넘는 이야기들이 이 책의 매력이고 이 책이 빛나는 이유 일 것이다.

하지만 읽는 동안 한 때 유행했었던 잔혹동화 이야기 시리즈를 보는 것 같았다. 아마도 이야들이 잔혹한 이야기여서 그랬던 것 같다. 특히 <내 이름은 프랜시스>에서 그런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또 <언젠가 고요의 바다에>란 작품은 약간은 어색한 사랑이야기에 약간은 어색한 호러였다. 나는 SF느낌을 받았는데 오히려 그래서 더 재밌게 읽었다. 하지만 전체적인 주제, 사랑이 아니라 이 이야기만 좀 떨어져 있는 느낌을 받았다.

생각지도 않은 결말과 어디에선가 무엇나 튀어나올것 같은 공포 영화같은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사랑이 아름답지만 않다는 것이다. 우리의 사랑이 언제 어떻게 피가 뚝뚝 떨어지고 다른사람을 놀라게 하고 공포에 몰아넣게 하는 그런 무서움으로 변할지 모른다. 아름답지만 무서운 사랑이야기.  그 이야기를 작가가 우리에게 들려주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