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경매 재테크
시골아이 지음 / 미래지식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재테크중 가장 매력있는 것이 나에게는 경매였다. 싼가격에 멋진 물건을 사고 낙찰에 따른 희비가 갈리는 것에 난 매력을 느꼈다. 싼가격에 멋진 물건을 사는 것은 누구에게나 멋진 꿈이다. 하지만 내가 경매를 하고 싶다고 말하면 몇 명은 꼭 경매는 무척이나 위험한 일이라고 말을 하고는 했다. 특히 젊은 여자로써는 하기 힘든일이라고 옆에서 주의를 주는 사람들이 있었다. 저당을 잡히거나 세입자가 숨어 있는 건물들은 낙찰을 받아도 힘들다고 했다. 그런 위험들을 감수하고 해나가는게 재테크가 아니겠는가. 경매 경매하고 노래를 부르던 나에게 이 책 딱 걸렸다.

책은 무엇보다 나에게 경매를 시작하는 마음가짐을 잡아주었다. 그리고 경매장의 풍경과 많지는 않지만 나에게 도움이 됐던 문서 사례들. 법 이야기는 머리 아팠지만 도움이 충분히 됐고 가장임차임에 대한 이야기는 내가 너무나도 알고 싶었던 내용이였다. 폐문 부재나 빈 집이 된 건물, 상대방이 없을때의 명도문제 (죽은 분의 집을 낙찰받은 글쓴이의 대처가 훌륭했다) 소유자가 거주하는 물건을 낙찰받은 지인으로 부터 부탁을 받았을대 한 행동을 보고는 과연 경매란 것이 쉬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하지만 여자들이 더 강하다는 글쓴이의 글을 읽고 많은 격려가 됐다. 더욱이 법은 입찰자와 꼭 가까이 있는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글쓴이 말대로 다른 한편으로는 주먹이 필요한 것 같다. 빌라나 아파트의 사례도 들어주며 파트너에 관해서나 컨설턴트에 대한 충고도 해주고 있다.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야기를 이렇게 나에게 전수해준 글쓴이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낙찰 뿐만 아니라 경매를 하기전 사전 조사와 낙찰이 된 후의 처리할 내용들을 우리에게 잘 전해주고 있다. 나는 글쓴이 때문에 책 한 권 값으로 경매의 매력에 더욱 빠지고 경매를 시작 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지식까지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