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인스타그램 - 1000팔로워부터 돈 버는 인스타그램
조은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은 팔로워 수로도 수익화를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타깃을 좁힐 수 있을 때까지 좁혀서 그 안에서 1등이 되는 것입니다. (중략) 비단 어떤 특별한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라 인스타그램 안에서 여러분은 그 어떤 재능으로도 수익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77p

1년 전에도, 3년 전에도, 5년 전, 심지어 인스타그램이 나온 지 5년 정도 지났을 때도 인스타는 이미 포화라는 말이 돌아다녔다. 하지만 현실은 여전히 팔로워를 많이 모으는 사람들은 존재하며(당연히 꼼수 안 쓰고), 팔로워가 천 명에서 수천 명 정도임에도 협찬을 받아 꾸준히 수익을 내는 분들을 지금도 많이 볼 수 있다.

사람들은 간과한다. 인간 대부분은 지독시리 본능에 충실하다는 걸 말이다. 여기서 말하는 본능은 수렵 채집 시절 형성된 그것이다. 인류의 조상들은 한 번의 모험이나 실수로 나와 가족, 동료의 목숨이 사라질 수도 있는 마치 태풍 속 찻잔과도 같은 삶을 살아왔다. 그래서 그들은 새로운 것, 실패 확률이 높은 것, 과거 실패했던 것들과는 본능적으로 거리를 둘 수밖에 없다.

아마 인류의 진화 과정에서 모험을 즐기고 과감한 선택을 했던 이들은 죄다 단명했을 것이다. 그래서 현재 지구에 남아있는 우리는 모두 기본적으로 안정을 추구하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 쉽게 말해 무언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도 그것이 낯설다거나, 그냥 맘에 들지 않거나, 한번 실패했거나, 심지어 귀찮다는 이유로 거의 대부분이 꾸준히 실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수년간 인스타 관련 꽤 많은 책을 읽어왔던 나에게 이 책에서 저자가 제시하는 방식은, 충분히 실현 가능한 방법이고 그 실현 가능성은 저자 자신뿐 아니라 그의 수강생들이 지속해서 인증해오고 있다. 하지만 과연 이 책을 읽은 사람의 몇 퍼센트가 저자가 알려준 방식을 꾸준히 실천했을까? 아마 5~10%, 많아야 20% 정도가 아닐까?

여기서 실천하지 않는 건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다. 그저 인간의 본능에 충실할 뿐이며 실천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정상(다수)에 더 가깝다. 그저 서로 삶의 방식이 다를 뿐이다. 하지만 그로 인해 미래에 펼쳐질 각자의 삶의 질은 시간이 갈수록 격차가 기하급수적으로 차이가 벌어질 것이다.

시중에 출판되어온 많은 인스타 관련 책들이 알맹이는 쏙 빼고 비슷비슷한 내용만을 담고 있지만 이 책은 인스타 후발주자들이 현실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꽤 유익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장 빨리 부지가 되는 방법은 천천히 부자가 되는 것이다. - 92p

요즘 사람들 대부분이 젊을 때 벼락부자가 되길 바란다. '크게 한방'이 인생 모토인 사람들이 넘쳐난다. 물론 그만큼 사는 게 팍팍하고, 미래가 캄캄하기 때문이겠지만...

저자는 그럴수록 남 좋은 일만 시키는 꼴이라고 말한다. 급하게 부자가 되려고 하면 주변 사람만 부자가 되게 도울 뿐이란다. 지극히 맞는 말이다. 일확천금을 노리다 빈털터리가 된 이들이 인류 역사상 한둘뿐이었겠는가. 그들이 가지고 있던 돈은 결국 그 누구의 주머니로 들어갔을 테니 저자의 말은 틀림이 없다.

돈을 잘 버는 데도, 돈을 잘 모으는 데도, 돈을 잘 유지하는데도 만만치 않은 경험과 기술이 필요한데,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들이 부자가 되길 바라기만 하고 있으니... 그게 될 일인가 말이다.

운이 좋아서 된다고 해도 그걸 유지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할 것이다. 그러니 조바심 내지 말자. 일단 종잣돈을 모아가며 소액으로 투자 공부, 돈 공부를 하는 것이 우선이자 최선이다. 그걸 해도 부자가 될까 말까인데 아무것도 안 하고 대박을 노리는 건, 평소에 운동 전혀 하지 않는 사람이 '피지컬 100' 나가서 우승하게 해달라는 거와 뭐가 다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국에서는 고속 철도만 타면 3시간 이내로 못 가는 곳이 없다. 러시아에서는 3시간으로 갈 수 있는 이웃 도시는 거의 없다. - 25p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평생 살아온 사람이 자신만의 기준으로 다른 나라, 특히 땅이 넓은 국가를 모두 이해하고자 하는 것이 얼마나 무모한 도전인지, 이 책을 읽으며 다시금 깨닫는다. 하긴... 평생 러시아에서 수십 년을 살아온 내 친구들도 모른다는데 수천킬로나 떨어진 곳에서 사는 내가 어떻게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까.

'한국 국민 일리야'가 쓴 러시아에 대한 책을 읽으며 오히려 한국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래서 인생이 참 쉬운 것이다. 아무도 이 쉬운 것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유전자의 명령과 본능에 사로잡혀서 온갖 핑계를 만들어내며 포기하는 사람이 대다수다. - 155p

성공하는 방법은 사실 다 공개되어 있다. 살아오며 매번 데자뷰 마냥 경험한다. '이걸 공개하면 전 국민이 다 알아서 이제 이걸로 돈 벌기는 글렀다' 싶은 경험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사람들은 인스타로, 유튜브로, 블로그 등으로 꾸준히 돈을 벌고 있다. 노하우를 공개해도, 심지어 그 사실을 알아도 대부분은 실행 자체를 안 하거나 해도 꾸준히 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중에 존재하는 자기계발서는 예나 지금이나 대부분 같은 것들을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다(그래서 나는 자기계발서는 그냥 유명한 것만 읽으라고 권한다). 저자가 권하고 있는 방식을 자신에게 맞게 변형해서 실행하면 된다.

하지만 그럼에도 98%는 하지 않는다. 저자를 못 믿어서, 자기 자신을 못 믿어서, 세상을 못 믿어서 실천하지 않는 이유도 가지각색이다. 결국 실천하지 않는 것도 본인의 선택이다. 그러니 그 결과에 대한 책임도 본인이 져야 한다. 누굴 탓하랴.

🔖당장의 성취에 급급하여 인생을 갉아먹는 것은 순리자의 전형적인 행동임을 기억해야 한다. - 163p

성장을 위해 무언가를 배우려면 반드시 시간이 필요하다. 결국 그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수익을 포기해야한다. 줄어드는 수익이 아쉬워서 성장에 시간을 투자하지 못하는 사람과 수익을 줄여서라도 성장에 투자하는 사람의 미래는 시간이 지날수록 복리만큼 차이가 날 것이다.

🔖독서는 책을 완전히 달달 외우는 식이 아니다. 정독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잘 모르겠다 싶은 부분은 넘기면 된다. 나도 책의 3분의 1정도만 읽을 때도 많다. 처음엔 내용이 어렵더라도 그 분야의 내공이 높아지면 나중에 다시 읽으면 된다. 처음에 잘 읽히지 않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 247p

학위 논문을 쓸 것이 아니라면 완벽주의는 버리자. 삶에서 독서를 식사와 같은 레벨로 만들자. 밥 먹을 때마다 초집중하지 않듯이 독서 역시 당연히 해야 하지만 부담은 내려놓자.

책 한 권을 읽고 한가지의 지식과 깨달음만 얻어도 만족할 수 있다. 읽은 책이 쌓이고 쌓이면 많이 얻기 싫어도 저절로 지식과 지혜가 쌓인다. 그러니 처음에는 조바심 내지 말자.

🔖실패를 해야만 '레벨업' 버튼을 누를 수 있다. - 281p

실행하면 대부분은 실패하기 마련이다. 그게 정상이다. 그리고 실패해야 스스로를 더 잘 알 수 있으며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을 사는 것은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을 가치 있게 만드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 71p

도서정가제 때문에 책값이 비싸다고 하지만 상대적으로 가성비를 따지면 인간을 성장시키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 독서라는 것에 반박할 수는 없을 것이다.

역사를 보면 어떤 사상도 위험하지는 않으며 다만 위험한 것은 맹신이라고 보아도 좋을 정도다. (중략) 책은 그것을 이용하는 방식과 의도에 따라 맹신자를 만들기도 하고 지성인을 만들기도 한다. - 269p

책을 많이 읽어서, 많이 해봐서 안다고, 이것이 옳네 저것이 그르네 말하며 다니는 사람들. 그들은 책을 허투루 읽고, 세상을 허투루 산 것이다.

진정으로 독서를 많이 해본 사람들은 안다.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으며 그러므로 '무조건'은 없다고.

'무조건 된다'고 하는 사람은 위험하고, '무조건 안 된다'고 하는 사람은 쓸모가 없다. 극단을 이야기하는 사람은 무식자나 다름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