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운다
줄리 빅 지음, 김동헌 옮김 / 한언출판사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기 전에 약간의 편견이 있었다. 과연 우리나라도 아닌 다른 나라의 기업에서의 일들을 토대로 적어 놓은 책이 우리의 실정에 맞을까하는 생각때문에 말이다. 물론 많은 경영서와 자기계발서들이 외국의 책들을 번역해 놓은 것이라곤 하지만... 그렇지만 곧 나의 생각이 잘못됨을 알았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라는 거대한 선진 기업에 다녔던 사람이 그가 그 곳에서 일하면서 직접 보고 경험했던 일들을 사실 그대로 적어 놓았고 아무리 선진 기업이라고 하지만 그에 비하면 정말 구멍가게에 불과한 우리 회사에서도 얼마든지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확신이 섰기 때문이었다. 

이 책을 한참 읽을 때, 난 회사 생활에 많은 회의를 느끼고 있었다. 특히, 아래 직원을 잘 통솔하지 못함을 한탄(?)했고 내가 다해 놓은 일을 남 좋은 일만 시키는 것 같아 마음 상해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의 교만과 경솔과 안위함을 반성 아니할 수 없었다. 좀 더 발전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고 단지 당장의 사소함때문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나의 7년 간의 직장 생활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 책이었다.

이 책은 직장인이라면 꼭 한 번쯤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아니,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읽어도 부족함이 없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4-03-13 2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지내니..??
시간은 어느덧 흘러서 .이만큼 왔어..참 열심히 살았는데 나한테 우리에게 남은건 없는것같어..
그냥 아쉽다. 정말..늘 항상 건강하고 좋은 일만..있으면 정말 좋겠구..한번 시간내서 얼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