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너 스스로 멘토가 되라
쉘라 웰링턴 & 캐털리스트 지음, 공경희 옮김 / 해냄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멘토의 사전적 의미는 '경험있고 믿을 수 있는 조언자'이고 직장에서의 멘토의 의미는 '우리가 헤쳐나갈 경험과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주고 감당할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나도 어느덧 직장생활 7년차가 되었다. 남자 직원들은 3~4년 차면 대리로 진급을 하지만 난 겨우 작년에 대리가 되었다. 난 나의 실력은 생각지 않고 여자이기에 받는 불평등 인사라고 2~3년 간을 불평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 보니 너무도 부끄럽고 창피하다. 어떻게 보면 직장내의 남녀 불평등이라는 것은 여성 스스로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여성이 자신감을 갖고 업무 능력이 우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직장 생활을 한다면 능력을 인정받고 최고가 되지 않을까?

이 책을 읽으며 난 내가 너무도 자신감이 부족하고 안일한 직장생활을 해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진정으로 반성한다. 그리고 인간관계 또한 너무도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케 되었다.

자신감을 가지고 직장생활에 최선을 다하며 인간관계도 힘쓰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