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여행자
류시화 지음 / 김영사 / 200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난 마음이 부자가 되는 듯한 행복해짐을 느꼈다. 읽다보면 절로 웃음을, 미소를 띌 수 밖에 없는... 이 책 소제목으로도 쓰인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라는 문구가 이 책을 가장 잘 함축해 놓은 것이 아닌가 싶다.

난 이미 '하늘 호수를 떠난 여행'을 읽은 적이 있다. 그 책을 읽으며 가장 인상적인 것이 'No Problem'과 '오늘은 뭘 배웠소?'였다면 이 책 '지구별 여행자'를 읽으면서 잊혀지지 않는 것은 마지막 부분에 나왔던 '아 유 해피?'였다. 평소에 진정한 행복을 항상 갈망하는 나에게 정말 가슴 속 깊이 와 닿는 구절이었다. 물론 이번에도 'No Problem'은 기분좋게 다가왔다.

류시화님은 이 책에 비록 물질적으론 풍요롭진 않지만 삶에 여유를 가지고 매사 행복한 마음, 그러므로써 나오는 긍정적 사고를 가진 인도인들을 아주 아름답게 서술해 놓았다.
너무도 아름다운 말들과 가슴에 와 닿는 문장들이 많아 밑줄을 그으며 읽었다. 마음이 우울할때 이 책을 펼쳐 밑줄친 문장들을 읽으며 마음에 평화를 그리고 얼굴엔 미소를 머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