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를 향해 흔들리는 순간
이외수 지음 / 해냄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외수 작가의 작품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것도 다른 사람이 빌려 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다. 이외수 작가를 추종하는 많은 마니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난 그동안 그의 작품과는 인연이 없었다.

이 작품은 작가 홈페이지의 oisoo’s board에 발표된 것 중 골라서 추린 것으로, 글과 함께 나무젓가락으로 그린 그림, 그리고 그림 곁에 적은 짧은 문장(시라고 해야 하는지)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 난 글보단는 옆의 그림과 짧은 문장이 더 마음에 와 닿았다. 내가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이외수 작가와 더 많은 매치가 되어서 였을까?

그와의 첫 인연은 그리 많은 것을 나에게 남겨 주지는 못했지만 그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