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하고 놉니다
정용준 지음, 하얀콩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621 정용준, 하얀콩.

씨없는수박김대중-불효자는 놉니다
https://youtu.be/l5wnskIO7HA

몰라. 제목 보고 샀다. 과학 교양서 좋아하는데 제목 보니까 씨없는수박김대중의 불효자는 놉니다 노래가 생각났다. 요즘 내가 딱 불효자고 놉니다. 공부한다 핑계-> 아프다 핑계로 핑계 스위칭해가며 육아고 가사고 노모에게 떠맡기고 책이나 보고 먹고 놀고 앉았어…작가 이름은 왜 내가 좋아하는 소설가랑 동명이인이야…ㅋㅋㅋ
막상 보려고 책 뒤표지가 보이게 챡 내려놨는데, 추천사를 엑소 이선호, 라는 사람이 써 놨다. 뭐야 엑소는 가수 아니야? 이선호는 누구야… 곁의 사람이 엑소 이선호? 요즘 여기저기 많이 나와, 해서 헉 하고 놀랐다. 내가 워낙 티비고 유튜브고 잘 안 보긴 하지만… 어르신도 아는 사람인데 난 왜 몰라, 그러고 급 검색에 들어갔다. 뭔가 상위 호환 진중권 같이 지적으로 생긴 서울대 의과학 대학원생 겸 과학 커뮤니케이터라는 직업을 스스로 만들어서 여기저기 강연하고 대중들한테 과학 재밌지? 뭐 이러고 다니는 유튜버 겸 강연자인 것 같았다. 그런 비슷한 직업들에 뭐 공돌이 용달, 닉네임이 뭐 이래, 또 누구누구…생각보다 과학을 재밌게 전하는 걸 업으로 삼은 사람 많구나 싶었다.

그러고나서 이 책을 펴니까 아까 닉네임이 뭐 이래, 이랬던 공돌이 용달이 이 책 공저자 정용준님이었다. ㅋㅋㅋㅋ 과학 실험 하는 유튜버이고, 실험 영상 컨텐츠를 만화 그리는 분이랑 협업해서 책으로 엮은 것이었다.

만화는 소소하게 볼만했고, 유튜브 컨텐츠처럼 한 꼭지씩 짤막하게 과학 실험이랑 과학 지식이랑 썰 푸는 개그 만화 형식이라 책 짜임새가 크게 체계적이지는 않고 그냥 파편적이었다. 그야 말로 심심풀이… 어린아이들이 보기에도 크게 나쁘진 않을 것 같아서 큰어린이에게 곧바로 넘겼다.

딱히 건진 건 없고…짤 두 개 정도가 마음에 들었다. 무슨파무슨파 하다가 대파…하는 거랑 인간도 방사선을 방출하므로 커플은 해롭다 이러는 거…나 왜 이런 쌈마이 개그 좋아함 ㅋㅋ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Falstaff 2023-06-21 21: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정용준, 이라고 해서 귀엽게 생긴 서울예대 선생하는 소설가일 거라고 짐작했답니다. 아니, 이 양반이 뭔 과학? ㅋㅋㅋㅋ

반유행열반인 2023-06-21 22:00   좋아요 1 | URL
심지어 만화 그림체도 저 유튜버 분보다는 소설가 정용준을 더 닮았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