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살이 되면 Dear 그림책
황인찬 지음, 서수연 그림 / 사계절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421 황인찬 시, 서수연 그림.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절룩거리네. 


 오른발모가지가  성하니까 왼발이랑 오른손이 고생하다가 오른손목도 시큰한게 심상치 않다맨날 펜을 쥐고 독서대에 손목을 대고 문제를 푸니까  큰일이다손목보호대가 오늘 도착했다ㅋㅋㅋ점점 사이보그가 되어가는 절룩거리다 보니 몽실이를 비롯한 작품  온갖  절뚝이 친구들이 등장하는데오늘의 브금은 식탁에서 딸기 먹다 말고 갑자기 절룩거리네가 되어 취객마냥 목놓아 부르기 시작했다


 내 발모가지 잘라내고 월드컵코리아  손모가지 잘라내고 박찬호 20


 노래하는 엄마를 어이없이 바라보는 어린이들에게 니들 박찬호 모르지이랬다

 친구의 소개로 2004 달빛요정 홈페이지에 가서 시디를 주문하고 계좌이체를 했더니사인과 번호가 매겨진 시디가 도착했다내건 00707이었다


 동아리에서 공연  절룩거리네를 카피하기로 해서 요정 홈페이지에 허락을 구하는 글을 남겼다달빛요정님이 허락이라는  필요하겠냐면서 허락해주셨다공연   노래는 동아리 술자리의 애창곡이 되었다


 혼자 살던 달빛요정 이진원은 2010년에 뇌출혈로 음악요정에서 진짜 요정이 되었다이제  그때 요정보다 나이 들고 무력한 사람이 되었다네절룩거리네하나도  힘들어 그저 가슴 아플 뿐인 ㅋㅋㅋㅋㅋㅋ

계속 살다보면 이제  신해철보다 나이가 많아노무현대통령보다필립로스보다그런데 밀란쿤데라 만큼은 자신 없다아니  할배 살아 계시죠ㅋㅋㅋ


 황인찬의 시랑 초록으로 물들인 수채화 그림이  아름다웠지만나는 안다  동안 쉬기만 하지는 못할 거야자고 일어나면 여전히 한낮이 아니라 저물녘 어쩌면 한밤중일지도 몰라나를 둘러싸고  쉬었냐고 물어줬으면 좋을 가족들은 이미   곳에서 먼저 쉬고 있을  알아.

아직  백년도  되었는데  오른팔과 오른발목은 벌써 사이보그야 ㅋㅋㅋ지나면 낫긴 하겠지만시간 가면서 다른  팔다리도 눈도 귀도 내장도 뇌도 하나씩 낡고 고장이 나겠지

 그래서 내가 그린 그림책은 새까말  같다나는  살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어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3-04-27 03: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열반인님, 아무쪼록 쾌유하셔서
문제푸시는 손목도 가뿐가뿐, 문제도 술술 풀리기를!
건강하시어요

반유행열반인 2023-05-03 18:57   좋아요 0 | URL
얄님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얼른 가뿐가뿐 술술 했으면 좋겠어요. 얄님도 늘 건강하시길 빕니다.

Yeagene 2023-04-27 13: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열반인님 아픈 곳은 낫지 않고 다른 곳도 점점 안좋아지시네요ㅠㅠ
빨리 나으시길 바라요♡

반유행열반인 2023-05-03 18:58   좋아요 1 | URL
예진님 늘 감사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