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뇌 - 어제, 오늘, 내일 달라지는 내 감정의 모든 이유
루안 브리젠딘 지음, 임옥희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20200630 루안 브리젠딘.

리뷰하려고 도서 검색하니...여자의 뇌에 관한 책 왜 이렇게 많아. ㅋㅋㅋ그래도 더 읽고 싶은 마음은 안 든다.
여자의 뇌 남자의 뇌 따윈 없다고 화내는 거 같은 제목도 방금 발견...
이번달에 12.5권 정도 책을 봤는데, 그 중에 소설은 단 한 권인 게 충격...나 소설 좋아하는 거 아니었어? 7월에는 소설을 다섯 권 이상 읽겠다고 다짐합니다… 소설을 사랑하지만 너무 잘 쓴 거 자꾸 읽으면 이상하게 주눅드니까...좋아하면서 피하는 이 마음...아끼는 거야...내 맘 알지…(뭐라는 거야…)
지난 번에 읽은 남자의 뇌보다 먼저 같은 저자가 쓴 책이었다.(문장이 왜 이래...)
->여자의 뇌는 지난 번에 읽은 남자의 뇌를 쓴 저자가 그보다 먼저 쓴 책이었다. (이것도 이상해...)
유아, 소녀, 사랑에 빠졌을 때, 섹스할 때, 아이를 갖고 낳고 수유하며 모성을 익혀갈 때, 감정을 다룰 때, 완경을 맞이할 때 무수히 변하는 여성의 뇌의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정 시기, 상황에 따라 뇌의 특정 부분이 활성화되고 특정 호르몬의 영향 하에 놓인다는 사실을 계속 반복했다. 널뛰기하는 마음의 근원에 물질의 작용이 있다는 걸 아는 일은 나름 위로도 되고 대처도 될 것 같았다.
그런데 왜 여자의 심리 같은 게 나는 이해가 안 되는지 모르겠다… 남자의 뇌가 왜 더 재미있지… 남자 좀 그만 좋아해…

먼저 나이든 사람들은 노년기에 대해 굉장히 좋은 것처럼 그린다. 올리버 색스 박사님도 그랬고 이 책의 저자도 그랬다. 완경이 다 끝장나고 죽어가는 게 아니라 새로운 삶을 살 기회라고. 더 차분해지고 흔들리지 않고 자기에게 집중하는 시기가 온다고. 이야 그게 진짜라면 빨리 늙고 싶다. 진짜에요? 겨우 십 몇 년 남은 기간 후에 내 널뛰기도 잔잔해지는 날이 오나요?

사랑도, 감정도, 물질이 만드는 거라면, 거기에 일희일비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나는 지금 테스토스테론이 뿜뿜 하는구나. 옥시토신이 뿜뿜뿜 하는구나. 그래서 네가 그렇게 예쁘고 아기같아 보이는구나. 내가 불안하고 걱정하고 괴로운 이유는 다 뇌새끼와 호르몬새끼의 조화로구나. 하고 마음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되겠지.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이 2020-07-01 08: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뇌새끼랑 호르몬새끼 읽다가 커피 마시다가 뿜을뻔 했어요 ㅋㅋㅋ 완경 이후 이야기는 신선해서 좋은데 막상 이게 몸으로 접하면 이야기가 완전히 다른 차원으로 간다고 선배들이 이야기하던데 개인차가 있는건지 어떤건지 문득 궁금해져요.

반유행열반인 2020-07-01 15:21   좋아요 1 | URL
우리가 직접 가보지 않으면 확인 불가겠지요 개인차가 있을지 없을지... 요즘은 얼른 늙어 죽었으면 좋겠다 싶어요...언니 앞에서 깝치는 어린놈 말 버릇 보소...죄송합니다...

수이 2020-07-01 15:32   좋아요 1 | URL
우리 독일어 선생님이 요즘 공부하기 시러 죽겠다고 맨날 죽고싶다 하던데 여기두...... -.-

반유행열반인 2020-07-01 16:10   좋아요 2 | URL
저는 ‘늙어’가 붙었으니 사실 죽고 싶지 않은지도 몰라요. 선생님께서도 ‘늙어’를 붙이시길!!

수이 2020-07-01 16:18   좋아요 1 | URL
선생님도 말씀만 그러시겠지 싶은데 박사 따기가 쉽지 않은듯... 박사 따보지 않아 모르겠지만요. 저는 백살까지 살고 그리고 여력 되면 더 살다가 가려구요, 반유열님두 저랑 백살까지 읽다 가요. 그럼 저승 가서두 막 수다 떨고 잼나지 않을까? :)

반유행열반인 2020-07-01 16:38   좋아요 1 | URL
저승 가서 수다 떨 수 있음 다들 이러고 버티고 살리가 있어요? 가기 전까지 열심히 수다 떨다 가겠음다 흐흐흐

수이 2020-07-01 17:39   좋아요 1 | URL
저승 판타지 있는 1인인지라......

프유 2020-10-26 13: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지난 번에 읽은 남자의 뇌와 같은 저자로 여자의 뇌가 먼저 쓰인 책이다. 한 번 같이 고민하며 고쳐보았습니다ㅋㅋ 이문장도 이상하네욬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