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저 잘 살고 있나요? - 충분히 빛나고 있는 당신을 위한 일상 묵상
전대진 지음 / 넥서스CROSS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께 묻는다는 것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또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명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하나님께 묻고 동행해야 한다는 말씀을 수도 없이 들었지만, 도대체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이해되지 않았다. 


말씀이 기도가 되는 기도보다는 지복을 구하는 기도가 익숙한데다, 내가 먼저 행동하고 말씀을 끼워맞추는 데 탁월하다보니 영성은 쇠퇴하고, 종교심만 충만해지는 게 당연했다. 


이 책은 조금이나마 이런 갈증을 해소하는 데 일조를 한다.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마음과 시선을 통해 자신을 읽어나가는 방식을, 짧은 글과 묵상을 통해 가르쳐준다. 그러므로 말씀은 저자 안에서 살아 그를 바꾸어 나가고 변화시키며 때로는 격려한다. 말씀이 흘러들어 자연스럽게 정화시키며 성장시키는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응답을 듣게 되고, 자신에게 주어진 소명을 발견하게 된다. 


말씀을 곱씹어 나를 비추는 여정 없이, 무언가를 끊임없이 간구하느라 바빴던 신앙 생활에 경각심을 주는 일침이다.

내가 상처받을 것을 각오하고 사랑하니 사랑 받은 영혼이 하나님 앞에서 살아나는 것을 보게 된다. 이렇게 영혼을 세우는 방법을 배운다. 사랑은 모든 허물을 덮는다는 잠언 말씀. 딱 맞다. - P1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