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들어 오늘이 10일.
열흘동안 난 알라딘에 주문을 6번 했다 -_- (한 번 더 있는데 그건 알라딘측 중고가 아닌 개인 중고샵이라서 열외)
그러니까 어제까지 택배아저씨가 우리집에 5번을 온 것이다.
이 아저씨.. 어제는 드디어 한 마디 하더라.
"공부를 많이 하시나 봐요"
아.. 그게 아닌데.. 그 상자속엔 대부분 만화책 + 소설책 + 애들 동화책+ 애들 참고서가 들어있어요.. --;;
오늘 또 한건의 배송이 있는데 아저씨께 죄송하다 해야 하나 미안할게 없는건가.. ^^;
택배아저씨 말이 나와서 말인데..
울 동네 사가와 택배 아저씨는 짱친절맨이시다.
내가 집에 없어서 옆집 엄마네로 책을 갖다 주거나 판매할 중고책을 수거해 가야할 상황이면 난 아저씨께 문자를 보내서 사전에 헛탕치는 일이 없도록 최대한 신경을 썼었다.
그랬더니 이 아저씨도 몇 번은 아예 우리집으로 오지 않고 옆집으로 가는 과잉친절(?)을 보이시더니 이제 '알아서 친절한' 그런 일은 없다. 일단 우리집을 확인하고 부재시 옆집으로 가신다.
어쩌다 판매할 중고책이 연 이틀 발생할 경우 아저씨가 오시면 난 '송장이 몇 개 나왔어요?' 하고 물어본다. 그러면 아저씨는 눈치 빠르게 보낼것이 또 있냐고 물어보시고 아직 송장이 나오지 않은 상자도 가지고 가신다.
그러면서 다음에 오실때 지난번에 그냥 가져간 상자의 송장을 주고 가신다. 2~3번 그랬는데 매번 실수 하신일이 없다.
이제 서로의 이름도 알고(?) 요즘같이 더운 날 한 낮에 오시면 '찬물 좀 드릴까요?' 물어보는 사이;;가 됐다.
택배회사의 품질도 있겠지만 일단 택배는 배달맨님들의 품질(성실성,정확성,친절성,자부성)이 제일 큰 문제다. 소비자와 얼굴 맞대는건 배달맨님들이니 우린 그들이 택배회사라는 착각에 종종 빠지기 때문이다.
택배아저씨가 친절하고 좋으면 그 회사 좋은거고 그 반대의 경우도 그 회사 나쁘다고 말한다.
지금 사가와 택배 아저씨 이전의 택배 아저씨도 좋은 편이라 생각했는데 (여기저기서 들리는 택배사고, 불친절등을 고려해 봤을때) 이번 아저씨도 우수한 양질의;; 전문 배달맨님이신게 확실하다.
아저씨. 오래오래 좋은 인연 이어가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