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의 이해
크레이그 L. 블롬버그 지음, 왕인성 옮김 / 기독교문서선교회(CLC) / 200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신약개론서가 아니다. 신약성경에 관한 세 가지 중요한 질문들에 답변한 책이다. 저자는 광범위한 자료들을 제시하여 신약성경은 역사적으로 신뢰할만하다고 주장한다. 신약성경 저자들은 당대의 역사가로서 손색이 없었다. 나는 믿음을 통해서가 아니라 증거들을 통해서 신약성경에 한없는 신뢰를 표명하게 되었다. 저자는 바울이 예수님의 말씀을 인용하고 암시한 본문들을 제시하여 바울은 기독교의 창시자도 제2의 창시자도 아닌 추종자라고 단언한다. 바울은 예수님의 영향아래 있었다. 나는 예수님과 바울의 메시지는 같은 복음의 다른 표현이라고 이해하게 되었다. 저자는 신약성경을 정경순서에 따라 장르별로 나누고 단락별로 적용을 위한 원리들을 설명한다. 신약성경을 해석하는 기계적인 공식은 없었다. 나는 올바른 적용은 정확한 해석에서 기인한다고 확신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