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기도로 아내를 돕는다
스토미 오마샨 지음, 조계광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독자 : 오마샨 부인, 부인께서는 [아내의 기도로 남편을 돕는다]의 저자입니다. 이 책 [남편의 기도로 아내를 돕는다]는 부인의 남편께서 저술했다면 더 공감을 얻지 않았을까요?

저자 : 나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마이클은 다른 남편들처럼 엄청 바쁘죠. 책을 쓸 만큼 인내심도 강하지 않고요. 나는 독자들로부터 이런 책을 집필하라는 열화와 같은 요청을 받고 망설이며 기도했습니다. 기도하면서 남편이 아내를 위해 기도할 제목은 아내가 더 잘 안다는 깨달음을 얻게 됐죠. 그래서 나는 28년 동안의 결혼생활에서 얻은 경험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서 아내를 위한 기도 제목 20가지를 선정했답니다.


독자 : 그렇군요. 이 책은 어떻게 구성됐나요?

저자 : 전작처럼 각 장은 하나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성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주제와 순서를 정했습니다. 주제는 교인에게 맞게 성경적으로 다루었고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실제적으로 다루었죠. 주제를 다루고 나서 남편이 아내를 위해서 기도할 제목을 주었죠. 곧바로 남편들의 간증이 뒤따라 나오고요. 증언을 한 남편들은 10년 이상은 결혼생활을 한 분들이랍니다. 그리고 아내를 위한 남편의 기도문이 나옵니다. 기도 속에는 그 장의 주제가 고스란히 담겨있죠. 마지막으로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들을 수록했습니다. 기도와 생활의 길잡이로 삼으라고 말입니다.


독자 : 알겠습니다. 독자들의 반응이 궁금하군요?

저자 : 아주 좋습니다. 내 작품 중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렸으니까요. 가장 많이 팔린 책은 1995년에 출판되었고 이 책은 2001년에 출판되었으니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할 수 있겠죠. 감사하게도 이 책이 2002년도 미국 복음주의 기독교 출판협의회 결혼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였답니다. 이 상보다 더한 기쁨은 나의 책을 통해 남편들이 아내를 위하여 효과적으로 기도한다는 점이죠. 기도를 하고 싶어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남편들이 많았거든요. 남편들이 기도한다면 사탄이 아무리 가정을 파괴하려고 발버둥을 쳐도 끄떡없으리라 확신합니다. 아무튼 나의 두 책은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기독교적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