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05:4 말씀의 권세

미국의 찰스 캡스 목사님은 목사님이 되기 전에 농장을 경영했습니다. 찰스 캡스는 농장은 성공적으로 경영했지만 다른 사업을 실패하면서 부정적인 사람이 되었습니다. 농장에 목화씨를 심고는 ‘비가 많이 와서 싹이 올라오지 않을 텐데 뭘’이라고 중얼거렸습니다. 그랬더니 정말로 비가 많이 와서 싹이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다시 씨를 심고는 ‘날이 가물어서 비가 오지 않을 거야’라고 투덜거렸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씨를 심고는 ‘일찍 서리가 내려서 목화가 피기도 전에 얼어 죽겠지’라고 저주했습니다. 그랬더니 말한 대로 서리가 내려 목화가 얼어 죽었습니다. 찰스 캡스는 사업에 실패하고 빚더미에 앉았습니다. 그러다 케네스 해긴 목사님이 쓴 [옳은 생각과 틀린 생각]이란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 책에는 ‘틀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틀리게 믿고 틀리게 믿으면 행동도 틀리게 한다.’ 라고 씌어 있었습니다. 찰스 캡스는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깨달았습니다. 우리가 긍정적인 말을 하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고 부정적인 말을 하면 부정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우리 여호수아는 전기기능사 시험을 치르면서 60문제 중에 36문제를 맞으면 합격하는데 ‘36문제를 맞아 스릴 있게 합격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36문제를 맞아 합격하기는 했지만 한 문제를 고쳤는데 맞게 고쳤는지 고치지 않았는지 몰라 가슴을 졸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말이 씨가 됩니다. 씨를 뿌리면 싹이 터오듯이 여러분이 말한 대로 이루어집니다.

성경은 말과 관련된 말씀이 나옵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빛이 있으라.’ 말씀하시니 빛이 생겼습니다./ 예수님은 말씀이셨는데 사람이 되셨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했다.’ 고 나옵니다. 말씀이신 예수님이 사람인 예수님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은 말씀의 권세를 가지셨습니다. 예수님의 설교는 유대교 종교지도자들의 설교와는 달랐습니다. 예수님은 말씀으로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예수님은 바람과 파도를 꾸짖으시니 잠잠해졌습니다./ 성령님이 임하시면 말문이 열립니다. 오순절에 성령님이 임하시자 120명의 성도들이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은 말씀과 관련이 있는데 더 놀라운 사실은 하나님이 말씀의 권세를 가지셨듯이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들도 말의 권세를 가졌다는 겁니다. 우리가 가진 말의 권세는 죽어가는 환자를 살리는 메스로도 사용될 수 있고 남의 돈을 뺏는 흉기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말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선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고 악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말을 선하게 사용하려면 말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야 합니다. 말은 마음에서 생산됩니다. 상대방에게 좋은 마음을 가지면 좋은 말이 나옵니다. 말은 마음에서 생산되어 혀라는 수단을 통해서 입이라는 통로를 통해 나옵니다. 말이 입 밖으로 나오면 엄청난 영향력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이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듯이 우리도 말을 통해 창조적인 능력을 나타낼 수도 있고 새싹을 짓밟는 파괴적인 능력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선포하면 창조적인 능력이 나타납니다. 믿지 않거나 선포하지 않으면 능력이 나타나지 않지만 믿고 선포하면 능력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믿고 선포할 때 문제를 말하지 말고 해답을 말해야 합니다. ‘하나님 카드결제일입니다! 연체되지 않게 해주세요!’ 하지 말고 ‘하나님 카드 대금이 결제되고도 잔금이 남을 줄로 믿습니다.’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 아픕니다!’ 하지 말고 ‘하나님 깨끗하게 고쳐주실 줄로 믿습니다.’ ‘아, 피곤하다!’ 하지 말고 ‘새 힘을 주실 줄로 믿습니다.’ 이렇게 현재의 문제가 아니라 미래의 결과를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문제를 기도하면 문제가 커질 수도 있지만 해결을 기도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나님은 잠언서 6장 2절을 통해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얽히는 말을 하면 얽히게 하시고 풀리는 말을 하면 풀리게 하십니다. 풀리는 말을 하십시오. 우리나라 사람들은 너무 얽히는 말을 합니다. 배고프면 ‘배고파 죽겠네!’, 깜짝 놀라면 ‘애 떨어지겠네!’, 위험하다싶으면 ‘다치려고 그러니!’ 자녀에게 욕할 때 ‘이 망할 놈아!’ 우리가 부정적인 말을 쏟아내면 수렁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됩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말을 하게 되면 벙커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골프를 잘 하려면 모래 벙커에 빠지지 않아야 하고 벌타를 받지 않으려면 벙커를 잘 탈출해야 합니다. 우리가 인생의 수렁에 빠지지 않으려면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아야 하고 인생의 대로를 달리려면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말이 벙커샷입니다. 긍정적인 말 중에서 최고의 말은 믿음의 말입니다. 예수님은 집까지 가서 안수하시지 말고 이곳에서 말씀으로 병을 고쳐달라는 백부장의 믿음을 보시고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마8:13)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믿음의 말을 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우리가 병이 낫는다고 믿고 선포하면 병이 고쳐집니다. 하나님은 잠언서 4장 22절을 통해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인데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생명도 주고 건강도 준다는 말씀입니다. 여기서 건강은 약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받으면 약사가 약을 조제해 주고 우리는 약사가 시키는 대로 약을 복용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도 약입니다. 세상 약을 믿고 먹으면 낫듯이 하나님의 약도 믿고 먹으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처방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선포하면 질병이 고쳐집니다. 하나님은 이사야서 53장 5절을 통해 예수님이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라고 말씀하셨고 마태복음 8장 17절을 통해 예수님이 우리의 병을 짊어지셨도다 라고 말씀하셨고 베드로전서 2장 24절을 통해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얻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병을 짊어지셨기 때문에 우리가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선포하면 병이 치유됩니다. 우리 모든 가정에는 급할 때 먹는 가정상비약이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아플 때 먹는 가정상비약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모든 병은 나을지어다.’ 선린병원에 가면 ‘하나님은 고치시고 우리는 봉사한다.’는 액자가 있잖아요? 고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병원 약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의 약을 복용합시다.

우리가 돈이 생긴다고 믿고 말하면 돈이 생깁니다. 자신만 잘 먹고 잘 쓰지 않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데 쓴다면 돈이 생깁니다. 하나님은 빌립보서 4장 19절을 통해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고 말씀하셨고 로마서 8장 32절을 통해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하나 밖에 없는 아들도 아끼지 않으셨는데 그까진 돈을 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우리가 마음으로 믿지 않거나 입으로 선포하지 않기 때문에 생기지 않는 겁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머리털까지 다 세셨습니다. 우리의 형편과 처지를 속속들이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믿고 말해야 일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살아계시다 는 것을 보여주시기 위해 믿고 말할 때까지 기다리십니다. 찰스 캡스는 집을 짓고 ‘하나님, 이 집이 팔리게 해주세요.’ 라고 간구 기도를 했더니 팔리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집들아,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팔릴지어다.’ 라고 명령 기도를 했더니 팔렸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예수님의 능력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쌓을 곳이 없을 곳까지 돈이 부어질 지어다.’ 깨끗한 가난뱅이보다 깨끗한 부자가 주의 일을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깨끗한 부자가 많습니다. 아브라함도 부자였고 욥도 부자였고 다윗도 부자였습니다. 주의 일을 하기 위해 물질을 구하십시오. 하나님이 주십니다. 하나님은 말씀의 권세를 가지셨고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도 말의 권세를 가졌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말의 권세로 창조적인 능력을 발휘합시다. 질병을 고칩시다. 물질을 받읍시다. 하나님은 우리가 믿고 선포할 때 역사하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