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다 성경 : 광야 이야기 - 성경의 비밀을 푸는 광야 이야기 열린다 성경
류모세 지음 / 두란노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제법 여러 권의 책을 읽었는데 류모세 선교사의 책을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무릎을 치게 된다. 그동안 내가 몰라 궁금했던 내용을 시원하게 긁어주기 때문이다. 이 책은 주석보다 깊이있다.  예수님이 사흘 되던 날에 가나 혼인잔치에 가셨는데 랩주석은 '아마도 예수께서 세례 받으신 장소에서 떠난 뒤 사흘 째 되던 날을 가리키는 듯하다.'(78쪽)고 얼버무린다. 그러나 저자는 안식일로부터 셋째 날 즉 화요일이라고 말한다.(54쪽) 아, 그렇구나! 나는 무릎을 친다. 이 책은 소설보다 재미있다. 예수님이 사마리아 수가 성에서 만난 여인을 나는 행실이 좋지 못한 여자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저자는 수혼법으로 인해 친정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온갖 저주와 능욕을 감내하며 사는 한 많은 여인으로 묘사한다.(93쪽) 그럴지도 모르겠는데. 나는 이 책을 읽으며 성경시대를 사는 듯한 착각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