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ay 소모임 성경공부 - 구역.목장.셀그룹 교재, 2009
요단출판사 편집부 엮음 / 요단출판사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청장년 성경연구 자료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초신자들이 신앙의 기초를 잡는 책이라기 보다는 성경을 책별로 연구하는 책이라야 맞을 듯 하네요. 1분기에는 마태복음을 2,3분기는 창세기를 4분기는 사도행전을 공부하네요. 1과를 보면 본문이 마태복음 1:1-2:23절까지를 배경으로 먼저 본문의 개요를 다루고 핵심말씀을 연구하고 당신이 어떻게 할지 결단을 촉구하네요. 학습문제는 생각을 요구하기 보다 단순히 본문을 설명하는 수준이고 적용문제가 그나마 본문과 당신과 스파크가 일어나게 하네요. 저의 경우 예전에는 강의식 성경공부 교재가 좋았으나 최근에는 단답형 답변보다 학습자의 삶을 오픈할 수 있는 귀납법적 성경공부 교재가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