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술의 달인 예수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예수의 7가지 대화 원칙
제드 메디파인드.에릭 로케스모 지음, 김수련 옮김 / 리더북스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미국 정부기관의 연설문 담당자가 예수님의 설교 속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의 방법론을 발견한 책이다. 예수님은 세상에서 버림받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셨다. 내가 관심을 가져야 상대방이 이야기를 듣는다. 내가 교인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교인들은 나의 설교를 듣는다. 내가 얼마나 아는지는 차후의 문제이다./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다가가셔서 관계를 맺으셨다.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상대방도 손을 내민다. 내가 교인들에게 찾아가야 교인들이 나에게 마음의 문을 연다./ 예수님의 말씀에는 진실이 담겨 있었다. 내가 잠시 동안 속일 수는 있어도 영원히 감출 수는 없다. 내가 교인들에게 진실해야 교인들도 나에게 속내를 비춰준다. 도덕성이 전문성보다 중요하다./

예수님은 쉬운 이야기로 풀이하셨다. 말로 설명하기보다 그림으로 그려주라. 내가 논리적으로 설득할 때보다 이야기로 들려줄 때 반응이 좋았다./ 예수님은 홀로 있기를 통해 힘을 공급받으셨다. 휴대폰도 충전을 해야 통화할 수 있다. 설교의 능력은 기교에 있지 않고 기도에 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능력은 나의 재능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있다./

예수님의 설교는 선원들이 북극성을 보며 항해하듯이 궁극적인 목적을 가지셨다. 그것은 나의 추종자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는 것이었다. 나의 주머니를 불리는 것이 아니라 남을 살리는 것이었다. 나의 설교의 목적은 교회가 부흥해서 내가 유명해지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구원해서 하나님의 자녀를 만드는 것이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