닿음 Touch
양세은(Zipcy)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보고 있으면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따뜻하고 짜릿한 연인과의 스킨십을 담아낸 예쁜 일러스트 북이 나왔다. 책 전체에 걸쳐 다양하게 따뜻함을 나누는 연인이 등장한다. 같이 기대 누워 영화를 보거나 맥주를 마시는 등 별것 없는 일상의 모습도 다양한 포즈의 스킨십을 통해 다채롭게 표현하고 있다. 

연인 간의 따뜻한 사랑을 표현한 일러스트로 예전에 발간된 그라폴리오 작가 퍼엉의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시리즈와 비슷한 주제지만 퍼엉의 책이 예쁜 집과 공간에서 연인의 아늑한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닿음》은 두 사람의 다양한 애정표현과 '스킨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래서인지 작중 주인공인 두 사람의 외모가 무지무지 매력적으로 나온다. 특히 여자 주인공의 자연스러운 듯 시크한 스타일과 외모가 너무 매력적이라 넋을 잃고 바라봤다. 




그라폴리오와 인스타그램에서 이미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작가 집시의 작품들은 평범한 일상에서의 사랑스러운 순간들을 잘 포착했다. 특별한 화려함이나 이벤트가 없어도 오히려 평범한 일상에서의 편안한 모습이라 더 공감 가고, 따뜻하게 느껴진다. 작가는 특별히 인체해부학을 공부하진 않았지만 최대한 두 사람의 포즈를 자연스럽게 녹여내기 위해 여러 번 고치고 다듬으면서 작업했다고 한다. 두 사람의 닿음이 주제이니만큼 평소에 잘 볼 수 없는 두 사람 인체의 꼬임(?)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림에 어색함이 없는 걸 보면 꽤나 훌륭하다.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을 땐 남편에게 특정 포즈를 취하게 해서 보고 그리거나 부부가 직접 포즈를 취해서 사진을 찍고 그걸 모델로 그리기도 했다는데 그건 작가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는 걸로 ㅋㅋ 




일러스트 컷마다 짧고 예쁜 말들도 함께 적혀있다. 코에 키스하는 건 상대방이 너무 소중하다는 의미란다. 
보통 코보다는 이마에 많이 하지 않나? 
"오빠, 내가 너무나 소중하다면 코에 뽀뽀해줘!" 
이러면 오빠가 뭥미?! 하겠지 ㅋㅋㅋ



일러스트 북 끝부분에는 일러스트 과정 컷도 함께 실려있어서 흥미롭다. 이런 따뜻하고 환상적인 느낌의 일러스트는 어떻게 그리는 걸까 궁금했는데 꽤나 다양한 과정을 통한 리터칭이 필요한 듯하다. 

이런 사랑이 퐁퐁 넘치는 일러스트를 보면서 드는 생각! 연인들의 기념일이나 웨딩사진으로 잔뜩 꾸미고 찍은 스튜디오 사진 대신 이런 자연스러운 애정이 넘쳐나는 사진을 스냅으로 찍어보는 건 어떨까. 훨씬 예쁠 것 같은데 말이다. 

연인과 간만에 분위기 잡고 싶다면 함께 맥주 한잔하면서 《닿음》 일러스트북을 한 장 한 장 넘겨보는 건 어떨까? 
잊고 있던 스킨십의 짜릿함이 다시 퐁퐁 솟아날 수도...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8-12-19 21: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림냥님, 서재의 달인 선정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올해도 좋은 이웃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하고 좋은 연말 보내세요.^^

다림냥 2018-12-19 23:11   좋아요 1 | URL
올해엔 작년보다 책도 많이 못읽고 글도 많이 못썼는데 서재의 달인이 됐다고 해서 놀랐어요ㅋㅋ 축하감사드립니다~ 서니데이님도 축하드려요~ 좋은 이웃 되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