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위해 돈을 써라
나카타니 아키히로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00년 10월
평점 :
절판


제목을 보고서 굉장히 땡겨서 읽었던 책이다. 물론, 이 책이 언제 출간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별 관심없이 봤었는데, 2000년도에 나온 책이었다. 결과적으로 2006년에도 책에서 저자가 주장하는 내용은 그다지 달라진것이 없었다. 물론, 그가 강조하는 많은 내용들은 내가 현재를 살아가고, 바뀌려고 하는 모습 그 모습이었다. 물론, 몇몇 부분에서는 나와 다른 관점이 있기는 했지만 기본적인 그의 생각은 동의할 수 있었다.

나역시도 생각하다. 돈이라는 것은 어떻게 버느냐보다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 하지만, 이 책은 아쉬운점이 너무 많다. 2시간이면 읽히는 아주 간단한 책이긴 한데, 책 자체가 너무 개념에만 치중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저런 개념들-물론 다 맞는 말이긴 하지만-을 늘어놓는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리 만족스러운 책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어떤 방향으로 돈을 써야 할지에 대한 개념을 잡고 싶은 사람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듯. 아쉽게도 내 생각과 그의 생각은 별로 다르지 않아 내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