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로망 백서
박사.이명석 지음 / 북하우스 / 2005년 7월
평점 :
절판


역시나 새해부터 내가 드는건 여행책이다.

역마살은 속일 수 없는거겠지. 주위에서는 걱정도 많기는 하지만, 일단 나는 나 자신을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한가지 한가지 진행을 해나갈 수 있는거고.

이것이 "여행자"로서의 나의 로망이다. "나를 믿는다는 것."

책에서는 다양한 로망을 제시하고 있다. 물론, 공감하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지만, 책에 나온 것들은 얼마든지 로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각자의 관점이 조금 다를 뿐인 것이다. 나로서도 내 여행의 로망들을 손꼽아보라고 하면 책 한권을 쓸 만큼 꼽을 수 있다. 그만큼, 내가 즐기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하다고나 할까.

어쨌든, 남이 생각하는 여행의 로망에 대해서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역시 여행책만큼 쑥쑥 읽히는 책이 없는 것 같다. 소설보다도 잘 읽히니 원..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