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비룡소 걸작선 13
미하엘 엔데 지음, 한미희 옮김 / 비룡소 / 1999년 2월
평점 :
품절


예전에 한번 읽으려고 시도했다가 잠시 놓은적이 있었던 책이다. 한때 굉장한 열풍을 몰고왔던 책이니만큼 언제 한번 읽어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드디어 읽어볼 수 있었다. 베스트셀러와의 만남은 언제나 즐거운 법이다. 일단, 재미만큼은 보장을 하니까.

모모는 시간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 현대인들이 시간을 아껴가면서 살고 있지만, 사실은 아끼는 과정에서 그 시간에 매여사는 것이 아닌지 한번쯤 뒤돌아보게 만들어 준다. 과연 인생을 즐기면서 여유롭게 사는것과, 하루하루를 전쟁처럼 정신없이 사는 것. 어떤것이 개인에게 도움이 될지는 그건 각자가 판단해야 할 일이다. 하지만, 모모에 따르면 적어도 자기 자신을 위한 여유는 가지고 있는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나의 최근 몇달간을 뒤돌아 보았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서 여유로워진적이 있었는가? 아니, 적어도 게을러진적은 있었던 것 같다. 그다지 긍정적이지 못한 말이기는 하지만.

어쨌든,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준 책이다. 다만, 2008년에는 과연 내가 다른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살짝 고민되기도 하지만, 한번 결심했으면 잘 해봐야 하는거 아니겠어? 하는 생각이 문득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