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가 되는 자기경영노트
오오쿠보 유키오 지음, 우제열 옮김 / 북플래너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가 되는 자기경영노트'에서는 12가지 기초력이라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이 기초력들은 각 나이대 별로 필요한 능력이 조금 다르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읽으면서 아! 지금 내게 이런 능력이 필요한데.. 라고 무릎을 친 적도 있었다. 내가 지금 갖추고 있는 기초력은 무엇이며, 앞으로 갖춰야 할 기초력은 무엇인가. 다행히도 반 이상은 지금도 지켜나가고 있는 것 같아서 안심이 되긴 했다. 하지만, 앞으로 내게 남은 것도 보충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면 너무 느긋하게 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자체는 굉장히 실용적인 책이다. 한가지 주제를 위해 우화를 통해 이야기를 들려주는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굉장히 직설적이다. 하지만, 그 직설적인 매력이 내게 자극이 되는 요소가 되었다. 덕분에, 쉬지않고 한번에 읽어 내려갈 수 있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