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 - 평범한 직딩의 밥보다 좋은 여행 이야기
조은정 지음 / 팜파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제목에 속는다는 것이 이런 것일 것이다. 저자의 약력도 나름 괜찮고, 이곳저곳 돌아다녀 본 것 같아서 샀는데, 이게 왠일.. 너무도 뻔하디 뻔한 내용만을 늘어놓고 있었다. 뭐랄까, 일반 가이드북을 사면 앞에 나오는 그런 내용들을 총집합 한 그런 느낌이라고나 할까... 서점에서 너무 간단히 훑어보고 산 것 같다는 기분이 들었다.

그래도 초중반까지는 저자의 이야기가 많이 실려 있어서 그럭저럭 읽을만 했는데, 뭐 이렇게 기본적인 정보만 다루고 있는지.. 내가 알고 있는 정보의 반에도 못미치는 경우도 많았고, 잘못된 정보도 많았다.(저자는 제대로 된 정보 혹은 좋은 정보라고 믿고 있겠지만)..

특히 막판의 짬짬이 세계여행을 할 수 있다고 보여주는 이야기들은, 너무 평범한 지역만을 다루고 있다. 미국, 유럽, 동남아. 그리고 자기가 다녀온 곳 중 조금 특별한 팔라우. 뻔하디 뻔한, 인터넷에서도 얼마든지 얻을 수 있는 그런 이야기들을 계속해서 늘어놓고 있다.

다음에는 책 살때 서평들 좀 잘 읽고 사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만들어 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