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진을 만드는 사진구도
정승익 지음, 구성수 감수 / 한빛미디어 / 200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사진을 찍어온지 수년이 되어가는데도 불구하고 별다르게 구도에 관해서 심각하게 공부해본적이 없다. 그저 남의 사진들을 많이 보고, 내 사진들을 많이 찍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구도 감각이 몸에 익혀진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나는 신선한 구도를 몇몇 볼 수 있었다. 내가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는 그런 구도.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너무 뻔한 내용의 중복이어서 아쉬운 생각도 없지않아 들었다.

물론 사진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라면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이 되는 구도들(사실 모델들은 가족처럼 보이는데, 다양하지 못한게 아쉬웠다.)을 배우기에는 좋은 책이기 때문이다. 각 구도에서 어떤 사진이 나오고 어떻게 좋아 보이는지(때로는 동의할 수 없거나, 너무 작위적인 것들도 있기는 했다. 하지만 그건 개개인의 느낌이니 넘어가자.)

최근들어 사진을 찍는 횟수가 줄었는데, 그래도 이 책을 보면서 또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쯤 훌쩍 다시 떠날 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그 날이 그렇게 빨리 올 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ㅎㅎ.. 사진 찍는건 참 좋은데, 왜이렇게 편집하기는 귀찮은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