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서돌 직장인 멘토 시리즈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 / 서돌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회사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것은 항상 나에게 있어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이다. 커리어를 어떻게 쌓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책들도 읽어보고, 사람들을 상대하는 처세술에 관한 책들을 읽어보기도 하고 나름대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하곤 한다. 그런 와중에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이라는 책은 나름대로 단비와도 같은 책이었다.

책에서 알려주는 50가지 비밀 중 몇몇 조항들은 한국식 정서에 맞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것들이 정말 절실히 와 닿는 부분들도 많았다. 사실, 이러한 내용은 회사생활을 어느 정도 한 사람이라면 알고 있을 내용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이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뎠고, 아직 모르는 것이 많은 내게는 큰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었다.

회사에서 상사들이 왜 내게 그런 방법으로 행동을 했는가, 그들이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어떤 방법으로 대응해야 하는가 역시도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사실, 마음에 와 닿는 내용이 몇몇 있었는데, 이 책은 다시 한번 내게 필요한 부분만을 줄을 쳐 가면서 읽어 볼 예정이다. 책을 읽는 것의 목적이 내게 필요한 지식의 습득에 있으니까, 필요한 것은 제대로 한번 흡수해봐야 할 것 같다.

사실, 이 책 자체가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사회 초년생들이 읽는다면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읽어볼 만하지만 잘 받아들이기 바라는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26 13:55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서돌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26일 읽은 책이다.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아 술술 읽혀 내려간다. 직장 생활을 하고 있거나 해봤던 사람들은 이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을 보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보면서 고개를 끄덕 거릴 수도 있겠다. 회사가 표방하는 가치 이면의 숨겨진 얼굴을 여지없이 드러내보여주는 듯 하는 고발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만약 그런 고발들로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