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
신웅진 지음 / 명진출판사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현재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관련된 책이 2권이 나와았디. 두권 다 2007년 1월에 출판되었는데(어린이용을 포함하면 3권), 확실히 제3자의 입장에서 쓴 글이기 때문인지 아쉬운점이 많은 책이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삶은 노력으로 가득차 있다. 언제나 사람을 배려하고, 노력하는 모습의 그의 미덕이다. 이 책에서는 그의 어린시절부터 유엔 사무총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아무래도 본인이 쓴 글이 아니다보니 특별한 사건 하나에 대한 비중은 거의 없이, 일생에 있었던 이벤트들을 나열식으로 풀어놓은 거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훌륭한 사람이고, 훌륭한 이야기지만 임팩트가 없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사실, 반기문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많은것을 알고 있지 않았다. 물론, 책에 있는 내용이 100% 진실이 아닐수도 있고, 포장되어질 수 있겠지만 저 내용에서 어느정도 인물을 깎아내려도 존경할 만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다.

뭐, 재미있게 읽었고 자극도 한번 받았으니 이 책에서 원한 소기의 목적은 달성한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