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 따뜻한 변화 에너지
박태현 지음 / 웅진윙스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사실 이 책이 자기계발서라고는 생각을 못했다. 알라딘에서 긍정적인 말의 힘(꽤 재미있게, 그리고 느낄게 많았던 책이었다.)과 함께 팔기에 두권 사는 것 치고 구입했던 책이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정말 대만족이었다.

각각 다른 성향을 가진 퍼니, 로티, 보이스, 익스퍼의 이야기를 통해서 읽는 독자 자신을 반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나의 성향은 1순위가 익스퍼, 2순위가 보이스인 듯 싶다.

잘못 이끌면 자칫 쉽게 지루해질 수 있는 내용이건만, '소통'에서는 동화적인 이야기 진행을 택함으로써 부드럽게 책을 읽어나갈 수 있다. 물론, 중간중간 등장하는 표는 중간에 등장할게 아니라 마지막쯤에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단순히 성향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성향들이 추구해야 할 방향과 주의해야 할 점들을 모두 이야기를 통해 풀어나가고 있다. 확실히 이정도면 탁월한 스토리 텔링 능력이라고 할만하다.

지루하지 않게 한번에 다른 성향들도 훑어볼 수 있었기 때문에, 지금 내가 부족한 것, 고처야 할 것, 내 성향까지도 확실히 알아볼 수 있었다. 다른 자기 계발서를(너무 딱딱하고, 이론에만 치중했던) 읽으면서 찾지 못했던 해결방안을 이 짧은 이야기에서 찾아 낸 기뿜은 이루 표현하기 힘들다.

어쨌든, 내게 많은 생각할 꺼리를 주었고, 더욱 발전해 나가야 겠다는 자극을 준 책이다. 2007년에 읽은 책들 중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책 중에 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