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실력이 밥 먹여준다: 낱말편 1 국어실력이 밥 먹여준다
김경원.김철호 지음, 최진혁 그림 / 유토피아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항상 국어에 관심이 있다보니, 한달에 한두권쯤은 국어와 관련된 책을 읽곤 한다. 덕분에 얼마만큼의 실력 이 좋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가끔씩 글을 쓰다가 내 자신이 쓴 글이 틀렸다는 것을 자주 눈치채는 것을 보면 그래도 이렇게 읽는 것들이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사실, 이 책은 가격에 비해서 내용은 빈약한 편이다. 10000원이라는 가치에 비해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겨우 수십개의 단어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 책이 시리즈로 나올 예정이기는 하지만, 낱말편1, 낱말편2 같이 나오기 보다는 한번에 한 주제씩 나왔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있다.

어쨌든, 책은 나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온 문제들에서 직접 풀이를 시도해 본 결과, 정답률은 약 70~80%정도. 역시 해깔리는 표현들이 많았다. 그런데, 책 내에서도 저자가 확실히 정의를 못내리는 표현들이 많았는데, 그것은 우리나라 말의 특성 때문이 아닐까 싶다.

사실 이 책은 진지하게 국어에 대해서 공부해보거나 바른 쓰기 습관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각 낱말에 따른 해석을 읽으면서 즐기는 것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 쉽고 가볍게 국어에 관해서 읽고 싶다면 추천할만하지만, 본격적으로 공부해 볼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보다 전문적인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