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콘서트 Economic Discovery 시리즈 1
팀 하포드 지음, 김명철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많은 책을 읽고 있지만,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시간에 읽어서 그런지 내용이 쉽게 쏙쏙 들어오지 않는다. 잡음을 차단하려고 이어플러그까지 꽂아보지만, 흥미를 아주 당기는 책이 아닌이상은 몰입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 사실, 경제학에 대한 개념을 잡기 위해서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고 있는데, 경제학 콘서트도 그러한 과정에서 읽게 된 책이다.(물론 아직 읽어야 할 책들이 산더미처럼 남아있다.)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기본지식을 쌓기에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완전히 집중해서 읽지 못한 아쉬움이 있기에 나중에 시간을 내서 한번정도 다시 읽어볼 생각이다. 그리고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스타벅스의 커피는 왜 비싼가부터 시작해서, 완전시장, 그리고 어떻게 경쟁과 판매가 이루어지는지 경제에 대해서 다양한 예제와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과거의 리카르도의 이론부터 시작해서, 최근의 이론들까지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주고 있다.

요즘 맨큐의 경제학3판도 함께 보고 있는데, 좀 교과서 느낌이 나는 딱딱한 이 책보다 오히려 읽기 쉽지만 얻는것은 절대로 적지 않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한두번정도 더 읽어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고. 어쨌든, 경제학 도서들을 찾을 때 많은 사람들이 추천해줬던 책이니만큼 볼만한 가치가 있다. 한번 더 읽어봐야지 꼭. 그런데, 읽을 책이 너무 많단말야..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