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체 리셋 - 무너진 몸을 바로 세우는 기적의 루틴
사가와 유카 지음, 성시야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6년 2월
평점 :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함.

<상체 리셋> 이 책은 단순히 스트레칭이나 체형 관리를 위한 게 아닌 골격이 몸을 지탱하는 구조로서의 몸을 되찾도록 하여 척추 늑골 견갑골 쇄골의 상체 골격, 골반 고관절 발바닥의 전신의 골격 정렬을 바로잡아 바디 밸런스와 통증 완화, 자연스러운 라인을 얻도록 하고 있다는 게 이 책의 특징이다. 왜 상체 리셋을 해야 하는가, 기적의 상체 리셋, 더 예뻐지는 상체 리셋 총 3부로 구성하여 2부부터는 따라 할 수 있는 틈틈이 리셋, 척추 리셋, 늑골 리셋, 견갑골과 쇄골 리셋, 골반 리셋, 고관절 리셋, 거골과 발바닥 리셋 7가지 운동이 있고,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 얼굴 라인, 목, 쇄골, 등, 팔뚝, 허리를 다듬어 줄 운동을 3부에서 따라 할 수 있다.
일하는 사람들은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하면 근육과 근막은 뻣뻣해지고 자세와 골격이 무너져 어깨 결림, 어깨 말림, 거북목, 목 결림, 굽은 등이 되어 뭉침이 풀리지 않고 통증이 생길 수밖에 없다. 원래 뼈들은 각기 저만의 기능이 있는데 이런 통증으로 몸이 무너지면 장기에도 불필요한 부담까지 가니 자세와 뼈의 위치를 바로 찾는 운동을 해 줘야 한다. 나는 한때 앞 가슴과 목덜미가 굳어지면서 목 앞쪽의 움직임을 사용이 힘들어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이 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상체만 움직이기 불편한 게 아니라 어깨를 움직이는 것도 허리를 움직이는 것도 다른 부분까지 온몸이 힘들게 되는 상황을 겪은 적이 있어 이 책으로 상체 리셋을 꼭 따라 해야겠다는 필요성이 느껴진다.
이 책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어떤 루틴으로 챌린지를 할 것인지 예시도 있어 일주일을 잘 정해놓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중간중간 틈틈이 시간이 될 때 의자에 앉아서 또는 서서 따라 할 수 있는 틈틈이 리셋이 있어 틈틈이 이 운동을 따라 하면 몸이 한결 편하게 움직여질 것이다. 각 동작마다 어떤 동작인지 표시가 있고, 지나친 운동이 되지 않도록 목표 시간과 횟수가 있다. 몸의 어느 부분을 움직이고 어디가 늘어나야 하는지 사진에 색칠로 표시가 되어 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각 운동마다 QR코드로 동작 설명을 보며 시범을 볼 수 있어 운동하기 전 미리 보면 도움이 된다. 이 책은 각 동작들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사진과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이 책의 운동들을 잘 따라 하여 나의 무너진 골격들을 리셋해서 나의 상체가 가볍고 편안해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