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말 습관 사전 : 학교생활 - 슬기로운 어린이로 자라는 28가지 말 이야기 아홉 살 말 습관 사전
윤희솔.박은주 지음, 헬로그 그림 / 다산에듀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 입학하여 저학년부터 바른 말을 사용하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아이에게 아홉살 말습관 사전을 권하게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28가지 말 이야기를 쓰신 윤희솔·박은주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중인 선생님이 쓰셨습니다.

총 4장으로 줄임말과 은어, 유행어와 온라인 언어, 욕설과 비속어, 학교생활의 언어 예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욕을 한다거나 비속어를 사용한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학교 들어간 시점에 지금부터 이 책을 읽는다면 좀 더 바른 말을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화로 소개하여 바른 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줄글로 읽을 수 있어요.

우리 귀염댕이도 만화가 있으니까 더 좋아하더라고요.

학교 들어가면서 반 친구 아이들이 별명을 부르는 거 보고 별명을 부를 때 상대의 친구 기분도 생각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고, 은어, 욕설, 귓속말 등 아이가 앞으로 친구들과 지낼 때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 이 책으로 배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 입학하고 친구 관계가 많이 신경쓰이곤 했는데, 상황에 따른 말, 거절 의사 표현, 감정 표현 등 이 책을 제대로 읽고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바른 말을 하도록 습관이 되어 초등생활을 지내는 동안 친구들, 선생님과 슬기롭게 지내길 바라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hkang1001 2021-07-13 1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을 할 때는 반드시 생각을 하고 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한 번 입밖으로 내뱉은 말은 다시 주워담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일 것 같아서 어떤 내용일지 많이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