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독서평설(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월간지) / 200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함.




 어린이 잡지 독서 평설은 재미있고 다양한 기사가 있다는 것은 한 번이라도 독서 평설을 살펴봤다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월마다 뉴스라면 가장 최근의 뉴스를 접할 수 있고, 기사 또한 그 달의 특별한 기사를 선택하여 다양한 글로 읽어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새해가 된 2026년 1월에도 재미있고 다양한 기사들이 많다. 2026년에는 붉은 말의 해가 되어 말에 대한 기사가 먼저 특집으로 있다. 전설 속의 말의 이야기부터 세계의 말들, 말이 들어간 사자성어와 말띠의 위인들까지 이야기를 우리집 초등이도 재미있게 읽는다.


 요즘 케이팝 케이팝 하면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음악이 아닐까 싶다. 케이팝이라고 말하지만 정확히 알고 말하고 있을까? 케이팝에 대해 알아보며 팝의 역사도 알 수 있는 기사가 있어 이 기사를 읽으면 제대로 알게 된다. 누리호 4차 발사 성공한 기사, 데이터로 보는 시사, 과학 토론회, 인공 지능 리터러시 등 시사와 속담, 시, 고전, 바른말 쓰기 등의 문해력을 높여줄 기사 외에 과학, 한국사, 지리, 인물, 음식에 관한 이야기까지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기사들이 많다.


 기사들은 아이들이 읽기 쉽게 쓰여졌고 사진과 그림, 일러스트가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컬러풀하다. 재미있는 기사들을 우리집 초등이에게 읽어주다 보면 나도 지식이 쑥쑥 늘어나는 느낌이다. 한 번에 많은 글을 읽기보다 독서 다이어리를 통해 스케줄링 해 보며 하루에 한두 개 기사를 읽을 수 있다. 뒷편에는 별책으로 초등 독평 더하기 플러스가 있는데 기사를 읽었다면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문제가 있어 개인적으로 초등 독평 더하기 플러스를 좋아한다.


 초등 독서 평설은 이렇게 다양한 주제들을 잡지 형식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기사들은 또한 교과와 연계하여 어휘력과 이해력을 높이고 최신 사회의 흐름을 알도록 하여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고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좋은 월간지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