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풀어보고 작성함.

어린이를 위한 표지가 예쁜 야옹 멍멍 어린이 스도쿠이다. 스도쿠는 숫자 퍼즐로 가로 9칸 세로 9칸으로 이루어져 가로와 세로 1부터 9까지 숫자를 넣으며 겹치지 않게 푸는 퍼즐이다. 스도쿠가 어렵고 복잡하고 딱딱하다고 볼 수 있지만 이 책은 어린이들 대상으로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그림이 있다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으로 전자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집중을 못 한다느니 쇼츠를 많이 봐서 긴 글을 생각하면서 읽지 못한다느니 빠른 정보의 자극에 익숙해지고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 때는 화면을 멀리하고 스도쿠로 두뇌 활동을 하면 좋겠다.
보통 스도쿠 책은 스프링 북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옆으로 넘기는 식이었다면 이 책은 위로 넘기는 탁상 달력 형태이다. 그래서 아이 손이 오른손잡이이든 왼손잡이이든 구애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야옹 멍멍 어린이 스도쿠는 초급 중급 편 초급은 1번부터 120번까지 네 칸 중급은 121번부터 180번까지 여섯 칸 181번부터는 아홉 칸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섯 칸 아홉 칸일지라도 숫자가 많이 쓰여있어 초급 중급 단계로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초급은 4×4로 시작한다. 4×4는 어렵지 않아 우리집 초등이도 금방 풀어냈다. 고양이 그림이 있어 즐겁게 풀 수 있는 듯하다. 장마다 같은 그림이 아닌 다양한 고양이의 그림이라 재미있다. 식탁에서 책상에서 할 수 있지만 소파에 앉아서나 누워서도 페이지 이동이 직관적이라 불편함이 없다. 우리집 초등이 몇 개를 집중해서 푸는 거 보니 스도쿠를 풀면서 집중력을 기를 수 있겠다. 휴식을 취할 땐 어린이들이 스마트폰을 보는 대신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스도쿠로 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