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함.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시리즈 이번엔 Soul이다. 길벗 출판사에서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 중에서 최고의 작품만을 뽑아 전체 대본을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시리즈이다. 전체 대본을 원어로 볼 수 있는 것은 단연히 이 책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에게 최고의 학습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Soul 소울 영화는 2020년도에 개봉한 미국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93회 아카데미상과 제78회 골든 글로브상 모두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과 주제가상을 받은 작품성과 음악성 모두 인정받은 작품으로 슬랭이나 욕설 등 거친 표현이 없고 의학이나 법정 영화처럼 어려운 표현도 없어 실생활에서 쓰이는 표현들이 많아 영어 초보자인 사람들도 학습하기 쉬운 애니메이션이다.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Soul 소울은 왼쪽 페이지에는 영어 대본이 오른쪽 페이지는 해석이 있어 자막처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사전을 따로 뒤적거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다. 왼쪽 페이지 대본과 함께 영화의 장면이 함께 있어 영화를 상기하며 대본을 읽을 수 있다. 이 대본은 전체 스크립트 북이 녹음되어 있어 길벗 홈페이지에서 '소울'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여 들어도 되고, 실시간 재생으로도 들을 수 있다. 우리집 초등이는 아침에 등교하기 전 영어를 듣기를 습관으로 하고 있는데 소울 책을 보더니 이 책으로 듣기를 하면 되겠다고 좋아한다.
실생활에서 유용한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워크북에 100문장이 수록되어 있다. '잘 했어' 이런 표현은 Good job!, Great job!, Well done!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응원, 격려 표현으로 way to go! 로도 쓸 수 있다니, 우리집 초등이에게 말해줄 수 있는 표현이다. '대단해!', '타고났어' 진심을 담은 칭찬할 때 쓰는 이런 표현들 또한 잘 익혀서 좋은 문장들이 100개나 있으니 나도 이 워크북을 잘 활용하여 우리 초등이에게 말해줘야겠다. 영화의 재미와 감동, 대본 속에서 생생한 표현을 익히면서 영어 실력을 높이고 싶다면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Soul 소울 영화의 대본이 담긴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