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2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2
나민애 지음,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 겜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함.



 우리집 초등이가 만화책은 안 읽었으면 했었지만 만화책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란 걸 알게 되었고 만화책만 잘 읽어도 문해력을 높일 수 있다니 아이들은 재미있게 읽고 문해력이 좋아진다면 만화책을 굳이 읽지 못하게 막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문해력 전문가 서울대 글쓰기 강의 1위 교수인 나민애 교수님이 자신의 아들을 위해 직접 만화로 기획해 만든 책이니 믿고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집 초등이는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1권을 읽어서인지 2권을 보더니 바로 읽기 시작했는데 재미있다고 키득거리며 읽는다. 1권에서도 등장했던 큐라팀 인물들과 호야, 강시, 두두, 깨비, 프랑이 등장해 가상 세계의 중앙 통제실에서 시작하는 수상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문해력 모험이 시작된다. 1화부터 문장 완성하기, 공통된 단어 찾기, 문장에서 낱말의 쓰임 알기, 중심 문장 찾기, 올바른 맞춤법 찾기로 국어 교과에서 배우는 것을 바탕으로도 하기에 우리집 초등이는 1권보다 수준이 높아졌지만 중심 문장 찾기나 문장 완성하기 속담, 수수께끼 등 3학년 수업 시간에 했던 부분들이 있어 3, 4학년이 읽기에 좋겠다고 말하면서 3권이 출간되면 3권이 5, 6학년이 읽기에 좋은지 꼭 읽어봐야겠다고 말한다.


만화로 읽으면서 게임을 하는 듯하지만 이렇게 푹 빠져 읽으면 문제 해결력, 집중력이 생길 것이다. 우리집 초등이도 한 번 읽기 시작하더니 조금만 더 읽으면 안 되냐고 멈추지를 못한다. 읽다 보면 단계별로 문제가 있어 문제를 풀고 어휘를 알게 되면 국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다. 재미있게 읽으면서 기억력도 좋아지고, 어휘력과 문장력이 늘어나 만화를 읽고 있지만 국어 공부를 하는거나 다름없다.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2>는 혐오 표현이나 폭력, 비속어, 저질성, 선정성, 부적절한 가치관이 들어있지 않아 마음 놓고 편하게 읽으라고 권할 수 있다. 재미와 감동이 있고, 어휘력을 강화하고 표현력이 향상될 수 있는 이 책으로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초등생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