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할 수 없어? 난 할 수 있어! ㅣ 레인보우 시리즈 5
솔레다드 로메로 지음, 알리체 피아지오 그림, 김정한 옮김 / 놀이터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함.

<할 수 없어? 난 할 수 있어!>라는 제목만 봐도 우리집 초등이가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 속에는 우리집 초등이가 좋아하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부터 J.K. 롤링, 마리 퀴리, 비틀스, 빈센트 반 고흐, 엘비스 프레슬리, 토마스 에디슨, 월트 디즈니, 스티브 잡스 등 25명의 인물의 이야기가 있다.
이 책 속의 이야기에는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우리집 초등이는 해리포터 이야기를 정말 많이 좋아해서 나도 작가 J.K. 롤링은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이 책으로 다시 한번 읽어보게 되었다. J.K. 롤링의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순조롭게 탄생된 작품이 아니다. 12개의 출판사에서 거절당했고, 안정된 직장을 구하라는 조언까지 들었었지만 블룸즈버리 출판사의 딸이 J.K. 롤링의 책을 읽고 재미있다고 다음 이야기를 꼭 보고 싶다고 하여 탄생하게 되었다. 롤링뿐 아니라 월트 디즈니도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부족하다고 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리오넬 메시 또한 더 이상 경기를 할 수 없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었다. 이 책에 나온 인물들은 처음엔 부정적인 이야기를 들었지만 포기하지 않은 인물들이다. 이렇게 긍정적이지 않은 부정적인 시선을 극복하는 이야기 전개를 보여주고 있어 우리집 초등이가 이 책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읽고 우리 초등이도 꿈꾸는 일이 있다면 어떤 기준에 의해 흔들리지 않고 꿈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한다.
성공을 하려면 능력도 되어야 하고 운도 따라줘야 하지만 그전에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은 또한 용기가 있어야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 우리 초등이도 목표로 하고 있는 꿈이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