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팡맨 구드래곤 ㅣ 구드래곤 시리즈 6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함.

수상한 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 작가의 구드래곤 시리즈 여섯 번째 구팡맨이다. 이 책이 도착한 그저께 우리집 초등이는 책을 발견하고 한 자리에서 다 읽었다. 그리고 또 오늘 읽고 있었다. 이 책 표지에서 평가단 점수와 전 세계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매력 만점이라니 얼마나 재미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다.
주인공인 구드래곤과 몽주, 순동이, 순동이 엄마 아빠 그리고 사장이 등장한다. 이 책은 구드래곤 시리즈 여섯 번째이지만 앞 권을 읽지 않았어도 프롤로그를 읽으면 구팡맨을 읽는 데 문제 없다. 프롤로그를 읽어보면 백만 유튜버 구드래곤이 용으로 승천을 했는데 진정한 용이 되지 못해 대왕 용은 다시 내려가서10일 안에 스스로 미션을 찾아 성공하면 번쩍이는 비늘을 자랑하며 올라올 수 있을거라며 내려보낸다. 땅으로 내려온 구드래곤은 10일 동안 어디서 지낼지 고민하다 순동이를 찾아가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리고 구드래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을지 순동이 아빠에게 부탁하며 구팡맨이 된다.
우리집 초등이는 고학년이 되어서 지식책을 더 읽어야 하지만 이야기 책인 창작을 읽는 것도 놓치고 싶지 않다. 창작을 읽으면서 주인공의 행동이나 생각, 표현을 보면서 다양한 면을 접하고 공감할 수도 있다. 또 읽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얼마나 펼치겠는가. 지식책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우리집 초등이가 창작 읽는 것을 소홀하지 않도록 적극 권한다.
구드래곤이 그냥 용이 아닌 왜 "진정한 용이 된다는 건 어떻게 해야 진정한 용이 되는 것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은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진정한 꿈의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구팡맨의 매력과 재미있는 구드래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초등 고학년 친구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