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마이클 A. 푸틀랙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체험 후 작성함.

우리 초등이는 영어책을 꾸준히 읽어오고 있지만 영어 신문을 또 읽으려니 따로 시간을 내야 하고, 영어 신문 읽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말 신문이나 뉴스로 독해집이 있듯 영어도 신문과 뉴스를 바탕으로 한 교재가 있었으면 좋겠다 했는데 이지스에듀에서 바빠 시리즈로 영어 신문 뉴스 타임스가 출간되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신문과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뉴스를 영어로 읽을 수 있는 교재이다.
바빠 NEWS TIMES는 EBS English 대표강사인 성기홍 님과 송수영 님의 공저로 사회 기사 15편, 경제 기사 15편과 받아쓰기 딕테이션이 30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기사는 길지 않고 글자체도 커서 보기 편하다. 지문 바로 옆에는 QR 코드가 있어 지문을 들을 수 있어 먼저 스스로 읽어본 다음 음원을 들으면 좋겠다. 초등학생들이 활용할 이 교재는 지문을 소리 내서 읽어보면 좋겠다. 지문 아래에는 지문에 대한 정보가 있어 지문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다. 지문을 잘 읽었으면 확인 문제를 풀어보고 이 지문에 대한 요약을 할 수 있는 문장도 있어 문장 요약하는 것도 배울 수 있다. 지문을 잘 읽었다면 흐트러진 단어를 조합하여 기사 문장을 쓰며 문장력을 기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사를 정리하여 찬성하는 입장과 반대하는 입장의 토론을 할 수 있는 표현들을 논리적으로 분석해 보며 사고력,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30개의 지문을 다 학습하면 이 지문을 바탕으로 받아쓰기를 할 수 있도록 하여 듣기 훈련도 할 수 있다.
짧은 지문이지만 단계별로 학습하여 글의 구성까지 볼 수 있는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이 교재는 하루 30분 정도 시간을 내어 학습한다면 영어문해력이 쑥쑥 자랄 것이다. 신문기사는 우리 일상 속과 현실에서 있는 일들을 다루기 때문에 바빠 영어신문 NEWS TIMES를 통해 실제로 쓰이는 단어와 문장들을 접하여 학습하면서 경제, 사회, 과학, 환경 등 다양한 주제의 시사 상식을 통해 어휘, 독해, 영작, 회화까지 이 교재 하나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이다. 우리집 초등이는 이 교재로 영어 신문 기사 학습을 하며 폭넓은 읽기 활동이 되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