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동화집 - 원작으로 다시 읽는 안데르센 동화 10편 지성주니어 클래식 1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지음, 에드먼드 뒤락 외 그림, 윤후남 옮김 / 지성주니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함.



초등 고학년이 읽기 좋은 안데르센 동화집이다. 안데르센 동화는 우리집 초등이도 어릴 적에 성냥팔이 소녀, 엄지 공주, 눈의 여왕, 인어공주, 미운 오리 새끼, 벌거벗은 임금님 등을 그림책으로 읽었었다. 그림책으로 읽은 책들을 이제는 원작으로도 읽을 수 있을 만큼 자라서 그림책으로 읽은 책 외에도 모르고 있는 안데르센 동화를 읽어보면 좋겠다.


지성주니어의 안데르센 동화집은 우리 초등이가 읽었던 책 외에 빨간 신, 나이팅게일, 완두콩 공주, 백조 왕자가 더 있어 총 10편의 이야기와 안데르센의 연보와 그림작가에 대해 실려 있다.

이 책은 삽화도 수록되어 있는데 세계 3대 일러스트레이터를 총 6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렸다고 한다. 그림을 보면서 읽는 동화는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들어 더 깊고 풍부한 이야기가 필요한 우리집 초등이를 포함한 초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또 작품명과 속담이 있어 작품에 대해 핵심을 짚을 수 있다.


안데르센 동화 중 완두콩 공주는 읽어본 적이 없어서 내가 직접 읽어보니 마지막에 완두콩을 왕궁 박물관에 전시했다면서 누가 훔쳐 가지 않았다면 여러분도 가서 그 완두콩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이야기는 진짜라고. 얼마나 재치 있고 유머가 있나. 벌거벗은 임금님은 풍자와 해학이 있어 통쾌하기도 하고. 이런 재미있는 안데르센 동화 이야기에 푹 빠져 읽으면 감수성과 상상력이 저절로 자라날 것 같다.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이런 책을 읽으면서 어휘력은 물론 모두가 향상시키고 싶어 하는 문해력 또한 향상이 될 것이라 초등 고학년들에게 안데르센 동화집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