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함.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작품인 모아나2 외에 겨울 왕국, 겨울 왕국 2, 인사이드 아웃, 인사이드 아웃 2, 라푼젤 엘리멘탈, 주토피아, 코코, 라따뚜이 등을 선택하여 전체 대본이 있는 책은 길벗이지톡에서 출간된 이 책뿐이다. 영어 실력을 챙기고픈 학습자들은 모아나2를 봤던 걸 생각하면서 이 책의 표현들을 익힌다면 그때 감동은 물론 영어 실력까지 챙길 수 있을 것이다.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은 영화에서 나오는 표현들을 익혀보라고도 추천하는데 영화나 모아나2처럼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실생활에서 쓰는 표현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영어 학습법으로 많이 추천하는 이유가 아닌가 싶다. 우리집 초등이는 미취학 저학년 시기에 나이에 맞는 영어 노출을 시켜줘서인지 영어는 공부가 아니고 학습이 아닌 자연스럽게 습득이 되어 영화든 시트콤이든 자막 없이 원어로 지금도 듣고 있어 이 책이 우리집 초등이에겐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모아나2는 영화를 볼 때 자막 보는 것처럼 왼쪽 페이지엔 영어 오른쪽 페이지엔 번역이 되어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영어 대본만 보길 원한다면 오른쪽 페이지는 가리거나 접어서 보면 된다. 모르는 단어는 오른쪽 페이지 아랫부분에 적혀있다. 또한 스틸컷도 부분 부분 있어 영화 보는 느낌과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이 책은 챕터 2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뒷부분에 워크북이 수록되어 있는데 스크립트에서 중요한 표현 100개를 뽑은 표현이다. 100개의 중요 표현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인지 자세한 설명이 있고 추가 예문이 있어 표현에 더 익숙하게 연습할 수 있다. 전체 대본을 원어로 들어볼 수 있는데 길벗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모아나2를 검색하면 바로 재생하여 들을 수 있고,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당시에 모아나2를 볼 때는 썩 감동이나 재미를 못 느꼈지만 이 책으로 대사를 이해하여 본다면 감동이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우리집 초등이는 모아나2 대본을 이번 기회에 읽으며 그때 느꼈던 감동을 다시 한번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