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영어 필사 - 마음에 위로를 안겨주는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 다온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쓰고 작성함.



여러 방식으로 필사를 해 오고 있던 중 작년에는 오른손을 수술하면서 펜을 잡을 수 있는 상황이 안되었던지라 필사는커녕 관공서 가면 사인도 왼손, 병원에 가서 접수하는데 터치도 왼손으로 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서 필사는 꿈도 꿀 수 없었다. 어느 정도 나아지고 다시 시작해야지 마음은 있는데 쉽게 시작이 안되었다. 그런데 어린 왕자 영어 필사 책을 보니 어린 왕자는 전에 내가 우리말로 필사를 했던 적이 있었으니 이 책으로 다시 필사를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린 왕자는 1943년에 발표된 소설인데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리고 번역되는 세계 명작이자 명작 동화이고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불멸의 고전으로 읽을 때마다 늘 다른 느낌을 준다. 어린 왕자 영어 필사 이 책은 파트 1. 그렇게 어른이 되었다. 파트 2. 인생의 비극은 쓸데없는 일에 삶을 허비하는 거야. 파트 3. 눈으로는 볼 수 없어. 마음으로 찾아야만 해.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지만 하루에 한 페이지씩 필사를 하도록 되어 있다. 영문과 우리말이 있어 영문도 필사하고, 한글도 필사할 수 있다. 하루 한 페이지씩만 필사하면 53일 동안 할 수 있다.


어린 왕자의 좋은 문장을 필사한다는 것은 이런 고전의 가치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많이 읽더라도 그 문장을 손으로 직접 써 보는 것은 글자 하나, 조사, 구두점까지 다 신경 쓰기 때문에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고 눈과 마음에 각인된다. 어린 왕자를 영어로 필사하며 내 마음에 위로를 받아 살아갈 힘을 얻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