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 초급 - 중학교 1학년 ㅣ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중등
김지영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함.

과거에 내가 수학을 잘 했다면 읽으면 수학 천재가 된다는 이런 문구에 관심이 덜 갈텐데, 수학이라면 머리 아픈 과목이었던지라 관심이 훅 한다. 우리집 초딩이에게만큼은 수학이 골칫덩어리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나름 애쓰니 수학을 좋아하고 있지만 이런 책을 읽고 수학을 공부하는데 가교 역할이 되기 바라는 마음에 우리집 초딩이에게 쥐어주고픈 마음이다. 읽으면 수학 천재가 되는 만화책 초급편은 중학교 1학년 영역이라 초등 고학년인 우리집 초딩이가 지금 읽으면 시기적으로 아주 적절하다.
중학교 1학년 수학에 맞춰 수의 세계와 도형의 세계로 나눠 자연수, 정수, 유리수, 방정식, 좌표평면과 그래프, 평면도형, 입체도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이 내용을 잘 이해한다면 중학교 1학년 수학 또한 잘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만화를 읽으면서 수학의 개념을 알도록 하니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습득된다. '수(數)라는 건 어떻게 생겨나고, 덧셈 뺄셈은? 분수와 소수는? 꿰어 맞춰야 하는 게 아닌 이 책 속에는 우리가 모르는 수학의 숨어있는 이야기가 있다. 중학교 가면 바로 배울 정수와 유리수, 방정식들을 만화로 읽으면서 법칙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으니 중학교 수학이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수학이 우리 일상에서 어떻게 쓸모가 있고 적용이 되는지 만화의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니 내가 읽어봐도 재미있다. 수학이 이런 이야기가 있다는 걸 나도 학창 시절에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그저 공식만 열심히 외워 지금은 내게 쓸모없는 수학이지만 이 책을 읽는 우리집 초딩이는 수학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알게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