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컷 쏙 한국사 - 한 컷마다 역사가 바뀐다 한 컷 쏙 시리즈
윤상석 지음, 박정섭 그림, 기경량 감수 / 풀빛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초딩이는 이제 곧 고학년인 5학년이 되면 본격적으로 한국사를 공부하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교과에서 조금씩 언급되어 들어온 바 있지만 교과 과정으로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고 단원평가라도 본다면 암기를 해야 하는데 한국사를 이해하지 못하면서 무조건 암기만 하는 것은 학습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한국사에 대해 충분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암기도 수월할 것이고 그런 면에서 '한 컷 쏙 한국사'와 같은 책을 읽거나 박물관 가는 것, 다양한 체험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한 컷 쏙 한국사'는 오천 년 역사 중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인물, 문화 등을 한 컷 그림과 함께 보여준다. 문자가 없던 시대에 유물이나 유적을 통해 추측해 보면 우리 땅에는 약 70만 년 년 전부터 사람이 살았다는 이야기부터 우리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인 한글을 만든 세종의 이야기, 일본에 맞서 전 국민이 독립 만세를 외친 3·1 운동 등 주요 사건이나 인물들 이야기를 읽으며 한국사에 대해 호기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다.


'한 컷 쏙 한국사'는 '한 컷' 그림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복잡하지 않고 내용의 요점을 명확하게 그림으로 보여줘 시각적으로도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내용과 의미하는 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한국사는 시험을 잘 보기 위해 달달 외우기만 하는 것보다 우리의 뿌리, 우리의 삶과 문화를 알고 미래를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 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 '한 컷 쏙 한국사'는 초등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우리 역사의 중요한 결정적인 장면들을 한 컷 이미지와 텍스트로 정리된 것을 읽으면 복잡한 개념들을 쉽게 이해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