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초딩이는 신비아파트도 좋아하는 시리즈로 매번 보곤 하여 1, 2권을 읽고 3권을 기다렸다. 귀신이 등장하여 무섭다면서도 읽고 싶어진다고 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에는 등장인물이 많다. 귀도현, 강림, 하리, 현우, 청하, 리온, 우리, 가은, 신비, 주비, 금비, 그리고 귀신들이 있다. 타락한 설동이, 마몬, 라미아, 피노키오 나는 알기도 어려운데 아이들은 어찌 참 잘 아는지 신통하다.


3권에서는 22화부터 26회 마지막 회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은 각 회차별로 이 책 3권이 끝나는 이야기다. 겨울 방학을 맞아서 하리와 두리, 도깨비 친구들은 스키장으로 놀러 간다. 이들은 폭풍을 만나면서 스키장에 갇히게 된다. 두리의 친구 지율은 우연히 떨어진 스마트 워치를 주워 남의 물건을 탐내고 부러워하고, 하리의 같은 반 친구 정환은 파티에 가고 싶어 아빠에게 거짓말을 하며 온몸에 심한 간지러움을 느끼게 된다. 귀신들의 이야기와 하리와 친구들이 찾는 사신 라미아의 이야기는 읽을수록 매력에 빠지게 되고 하리는 소중한 친구들을 구할 수 있을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만드는 것 같다.


실감이 느껴지도록 구성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애니북은 영화를 보는 듯하고 내용도 아이들에게도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이나 공감할 수 있는 있어 친구들과의 우정, 용기도 배울 수 있어 만화가 나쁘다고만 볼 수 없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신비아파트의 다음 이야기는 또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귀신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