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 6학년 - 기초 탄탄 영문법 ㅣ 초등 자이 영문법 (2025년)
문지현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우리집 초딩이는 영어는 사교육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영문법에 대한 책으로 쉽고 친절한 설명이 있는 책이 필요했는데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을 택했습니다.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은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 학년별로 구분되어 있는데 6학년을 택한 이유는 4학년 영문법을 보면 6학년이 되어서 또 한 번더 초등 영문법을 정리해야기에 6학년 것을 하면 초등에서 필요한 영문법은 이 한 권에 다 들어있을거라 생각하여 6학년을 택했습니다.
Part 0 부분에서는 기초중의 기초 부분으로 꼭 알아야 할 부분이 설명되어 있어 꼼꼼히 읽으면 좋을 거 같아요. 우리집 초딩이도 Part 0부분을 잘 읽었어요.
1장 들어가기 전에 단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미리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단어를 미리 알고 있다면 문법을 공부하는 데 조금은 쉽게 할 수 있겠지요. 우리집 초딩이는 체크해보니 모르는 단어가 세 개 있네요.
먼저 1일차 감탄문 부터 시작했어요. 핵심 문법 개념을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명하고 옆에서 배운 문법에 도움이 되도록 문법플러스로 설명이 한 번 더 있어요.
Check-Up 문제를 통해 배운 핵심 문법을 머릿속에 바로 각인 시킬 수 있도록 문제를 풀어봤어요. Check-Up 문제 뿐만 아니라 문법 확인 문제와 문법 실력 테스트도 있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법이 정리가 되도록 하고 있어요.
핵심 문법을 최대한 풀어서 설명하고 있어 혼자 스스로 공부하는 데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문제 정답을 찾기보다 문법 지식을 쌓아가도록 설명하여 초등학생 영문법 교재로 좋은 거 같아요.
문제를 다 풀면 초등 필수 단어 쓰기가 마련되어 있어 직접 써보고 QR코드를 이용하여 원어민 발음도 들을 수 있어요. 워크북 부록에 단어도 써 보면서 QR코드로 발음을 들을 수 있고요. 21일간 이 문제를 다 풀고 다시한 번 떠올려 복습할 수 있도록 워크북도 있는데 부모 입장에서는 참 마음에 드네요.
학습계획표대로 한다면 21일이면 6학년에서 알아야 할 영문법은 다 알게 될 수 있겠네요.
문법 실력을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어 영문법을 시작하려는 초등생들에게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을 추천합니다.